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우리 아빠가 어때서! - 저학년의 품격 7
저자 류미정
출판사 책딱지
출판일 2023-04-05
정가 13,000원
ISBN 9791197375378
수량
아빠, 제발! … 7
나이 많은 아빠 … 14
제대로 협박 … 24
최악의 공개 수업 … 29
눈치 없는 아빠 … 35
용용 죽겠지 … 41
아빠의 비밀 … 48
최고의 요리사 … 55
용용 요리 교실 … 72
# 자존감 : 나를 일으키는 힘은 가족의 사랑에서 시작돼요!

『우리 아빠가 어때서!』의 주인공 다연이는 국어 시간에 아빠를 소개하는 글을 발표하다가 뜻밖의 상황과 마주해요. 다연이의 발표를 듣던 윤건이가 “다연이 아빠 완전 할아버지야. 나이가 오십이 훨씬 넘었어.”라고 소리친 것이죠. 그저 아빠와 같은 용띠인 것을 자랑하고 싶었던 것뿐인데, 한순간에 ‘용용 죽겠지’라는 별명이 생겨 버렸어요. 그때부터 다연이는 아빠가 창피해졌어요. 늙수그레한 아빠도, 아빠의 대머리도요. 아빠가 대머리라는 걸 친구들이 모르게 하려고 학부모 공개 수업 가정통신문도 숨겨 보지만, 눈치 없는 아빠는 애타는 딸의 마음도 모르고 칠판 앞에 나와 버젓이 모자까지 벗고 인사를 하지요. 다연이는 그런 아빠가 못마땅해요. 그래서 숙제 공책을 학교까지 가져다준 아빠에게 고맙다는 인사는커녕 빨리 가라고 툴툴거리지요. 다연이는 집으로 돌아가는 아빠의 뒷모습을 보며 미안함을 느껴요. 사랑하는 아빠가 상처받는 게 싫었던 다연이는 아빠에게 잘하기로 마음먹고, 내키지 않은 생일 파티도 하겠다고 말해요.

다연이가 아무리 투정하고 싫은 티를 내도 아빠는 화내지 않고 다연이 옆을 지켜요. 해바라기처럼 다연이만을 바라보지요. 아빠를 창피해했던 다연이도 아빠의 한없는 사랑을 느끼고 아빠의 비밀을 모른 척해 주는 의젓하고 속 깊은 딸로 성장해요. 나이, 외모라는 잣대와 친구의 놀림에 위축되었던 다연이는 굳건한 아빠의 사랑 덕분에 다시금 당당하고 야무진 자기 모습을 되찾고, 아빠는 다연이 덕분에 실직의 아픔을 극복하고 요리사라는 새로운 꿈에 도전하지요. 시련 속에서 우리를 다시 일으키는 힘은 무엇일까요? 나를 지키는 자존감은 무엇에서 비롯될까요? 『우리 아빠가 어때서!』는 그 질문에 대한 답이 가족의 사랑에 있음을 말하고 있어요.

# 사랑 : 말하지 않아도 느낄 수 있지만, 말로 하면 더 좋아요!

요리 채널을 만들기로 한 아빠는 다연이에게 함께 출연하자고 부탁해요. 다연이는 아빠의 꿈을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