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Ⅰ 제품 사진을 위해 먼저 알아야 할 것들
01 화이트 밸런스 및 노출·초점 조절, 스마트폰 카메라 세팅
01-1 더 좋은 제품 사진을 위한 스마트폰 카메라 세팅
파일 포맷 설정
아이폰 파일 포맷 설정
그리드(수직·수평 안내선, 격자 설정
스마트 HDR 활성화
01-2 제품 사진의 색을 살리는 화이트 밸런스
화이트 밸런스란?
01-3 스마트폰 카메라 노출 및 초점 조절 방법
갤럭시 프로모드에서 초점 및 노출 조절하기
노출 조절 및 사용
아이폰 카메라에서 초점 및 노출 조절하기
02 노출의 3요소와 피사계심도
02-1 노출의 3요소
노출이란 무엇인가?
노출의 3요소
빛의 양을 시간적으로 조절하는 셔터 스피드
빛에 대한 이미지 센서의 민감도를 나타내는 ISO
02-2 사진에서 선명도를 나타내는 피사계심도
피사계심도란 무엇인가?
피사계심도에 영향을 미치는 3가지 요소
03 갤럭시, 아이폰 인물 사진 모드를 활용한 제품 사진 촬영
03-1 갤럭시 인물 사진 모드
03-2 아이폰 인물 사진 모드
심도조절 기능
인물 사진 조명 효과
04 JPEG vs RAW, 어떤 것으로 촬영해야 할까요?
04-1 스마트폰 사진 RAW 파일로 찍어야 하는 이유
RAW 파일 vs JPEG 파일
스마트폰에서 RAW(DNG : Adobe RAW 파일 형식 파일 형식
RAW 파일 변환 및 보정
05 좋은 제품 사진을 위해 먼저 살펴야 할 것들
05-1 상세 페이지를 생각하고 촬영 계획을 수립한다
05-2 촬영할 제품의 성질을 파악한다
05-3 제품의 가장 좋은 각도를 찾는다
05-4 배경과 조명 방법을 결정한다
05-5 세팅 변화 없이 다양한 구도로 촬영한다
PART Ⅱ 제품 사진을 더욱 돋보이게, 스마트폰 사진 보정법
01 스냅시드(Snapseed 후 보정
01-1 스냅시드 설치 및 기본 메뉴 살펴보기
스냅시드 설치하기
스냅시드 메뉴 구성
01-2 스냅시드로 사진 보정하기
흰색을
좋은 제품사진은 고객과의 첫 번째 접점이기 때문에 매출과 직결됩니다. 이 책은 좋은 제품사진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모든 과정이 담겨있습니다.
이 책은 크게 5개의 파트로 구분됩니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세팅, 노출 및 초점 조절법, 노출의 3요소와 피사계심도, 사진모드 등 제품사진 촬영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과 좋은 제품사진을 위해서 필요한 것들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스냅시트 후보정, 모바일 라이트룸에서 색상 조정하기 등 제품사진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제품사진 보정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세 번째 파트에서는 최신 트랜디한 제품사진인 움직이는 사진 만드는 법, 제품 배경을 손쉽게 제거 방법 등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네 번째 파트에서는 제품사진 구도, 촬영에 필요한 빛과 조명 사용 방법, 스타일링, 스타일링 법칙 등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다섯 번째 파트에서는 제품사진 촬영 기획, 제품사진 촬영 조명법, 반사판 및 디퓨저와 그림자 소품 만들기, 흰색 배경과 어두운 배경에 따른 제품 사진 촬영, 제품을 살리는 배경 선택 방법, 투명 유리 제품, 음식을 더 맛있게 촬영하는 방법, 음식, 주얼리, 의류, 가죽, 안경 등 다양한 제품사진별 촬영 방법을 조명 사용법과 함께 자세히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