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출판기획의 한계를 넘어 - 북즐 활용 시리즈 17
저자 이시우
출판사 투데이북스
출판일 2023-04-25
정가 15,000원
ISBN 9791197892042
수량
PART 1 출판기획의 시작
01. 출판 분야 선택
1-1. 어떤 분야의 책을 만들 것인가?
1-2. 출판 분야 선택 시 주의사항
1-3. 출판 분야 선택의 중요성
02. 출판 분야 선택 비결
03. 출판기획 프로세스의 이해
3-1. 출판기획이란?
3-2. 출판기획자란?
3-3. 출간기획의 확정
3-4. 출간기획서 작성 시 유의점
04. 출간기획서에 들어가야 할 항목들
05. 어떤 기획을 할 것인가?
5-1. 미투(Me too 상품
5-2. 온리원(Only one 상품
06. 출판기획자의 마음가짐
07. 출판 콘텐츠의 OSMU
7-1. 출판 콘텐츠의 OSMU 사례들
7-2. 출판 콘텐츠의 OSMU와 저작권
08. 출판물의 기획과 진행
8-1. 베스트셀러를 내는 공식, 3T
8-2. 출판물의 기획
8-3. 출판물을 진행하는 방법
8-4. 기획 단계에서 생각해야 할 것들
8-5. 평소 출판물 기획을 위한 준비
09. 무엇을 준비하고 어떻게 진화하는 것이 좋은가?
10. 출판기획자가 성공하기 위한 7가지 습관

PART 2 출판기획의 이모저모
11. 시리즈 기획 및 장점과 단점
11-1. 시리즈 기획 방법
11-2. 시리즈의 장점과 단점
11-3. 기획 후 작가를 확보하는 5가지 경로
12. 출간계획서의 의미와 작성법
12-1. 출간기획서의 의미와 지향점
12-2. 출판사 출간기획서 작성법
13. 예비 작가가 먼저 제안한 경우의 진행하는 방법
13-1. 원고 검토에서 계약 및 탈고까지
13-2. 원고 관리에서 최종 디자인된 PDF까지
14. 신간 도서의 시장조사 방법
15. 신간 도서의 가격 책정하는 방법
15-1. 총 제작비용을 이용한 방법
15-2.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인 방법
16. 베스트셀러 책들이 가지고 있는 일정한 원칙
17. 기획 도서의 콘셉트
17-1. 콘셉트(Concep
이 책은 출판기획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책을 기획하고 만드는 일은 책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출판인에게도 필요하지만 처음 책을 집필하거나 제작하려는 분들에게 출판기획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책을 만들면 좋을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성공하는 출판기획을 하려면 자신이 가장 잘 만들 수 있는 분야를 찾아야 한다. 그리고 그 분야에서 독자들이 필요로 하는 책을 기획해야 한다. 또한, 출판과 관련된 사람들은 물론이고 작가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누구나 알겠지만, 독자를 생각하지 않고 책을 만든다면 그 결과가 어떻게 되는지 작가는 경험에서 알려주고 있다. 이번에 출간되는 이 책이 책을 기획하는 모든 이에게 참고도서가 되면 좋겠다.

책 속에서

[출판기획자의 마음가짐]
1. 출판기획자는 먼저 무슨 책을 만들 것인가를 항상(恒常 고민해야 한다.
2. 평상시의 일상과 출판기획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알아본다.
3. 인터넷 검색 중에 문장력이 우수한 블로그, 유용한 문구, 흥미로운 기사 등을 관찰한다.
4. 메모나 일정관리를 위한 나만의 기록 방법을 만들자.
5. 필요한 자료의 촬영과 녹음을 잘 활용하자.
6. 자신의 취향과 맞는 다양한 취미 활동을 최대한 즐기자.
7. 최대한 폭넓은 정보를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읽는 것을 습관화하자.
- 27P

[출판기획자가 성공하기 위한 7가지 습관]
1. 글을 써 봐야 작가의 마음을 안다.
2. 건강한 기획 아이디어를 얻으려면 운동이 최고다.
3. 취재를 통해 사람에게서 콘텐츠를 꺼낸다.
4. 여행을 즐기면 출판기획 아이디어가 자연스럽게 찾아온다.
5. 실행력이 강한 사람이 되자.
6. 성공하려면 다른 출판기획자, 작가들과 식사를 하자.
7. 인내심과 여유를 가지자.
- 47P

[베스트셀러 책들이 가지고 있는 일정한 원칙]
1. 제목에서 호기심을 유발하게 한다.
2. 보편타당하게 인정되는 인지도나 권위가 있다.
3. 외국에서 인정받은, 그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