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14마리의 호박 - 14마리의 그림책 (양장
저자 이와무라 카즈오
출판사 진선아이
출판일 2023-04-11
정가 13,000원
ISBN 9791193003015
수량
작은 호박씨, 마침내 커다란 호박이 되다!
14마리 생쥐 가족의 호박 키우기

씨앗이 자라 열매를 맺기까지 생명의 힘은 어디에서 시작되는 걸까요? 땅속에 심은 씨앗은 저마다 뿌리를 내리고 자라 열매를 맺습니다. 그리고 그 열매 안에 담긴 씨앗은 또다시 새로운 생명으로 탄생하지요. 《14마리의 호박》은 씨앗을 심고 호박을 수확하기까지 놀라운 자연의 섭리를 보여주는 그림책입니다.
14마리 가족은 열심히 일군 밭에 호박씨를 심고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새싹이 나길 기다립니다. 마침내 돋아난 파릇파릇한 새싹은 아침 이슬을 맞아 반짝반짝 빛납니다. 아이들은 호박 주위에 마른 풀을 깔아 주고, 다정한 손길로 호박을 정성껏 돌봅니다. 따사로운 햇살을 받고 거센 폭풍우를 견딘 호박은 마침내 크게 자라납니다. 엄청나게 커다란 호박을 수확한 14마리 가족은 맛있는 호박 요리를 함께 만들어 먹으며 오손도손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14마리의 호박》은 새싹이 돋는 봄부터 여름 폭풍우를 지나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되기까지 계절의 흐름에 따라 호박이 자라나는 모습을 실감 나게 그렸습니다. 자연의 은혜와 생명의 신비를 부드럽고 세밀한 손길로 그린 아름다운 그림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아 마음을 울립니다.

호박을 키우며 배우는 생명의 신비

《14마리의 호박》은 14마리 생쥐 가족이 호박을 키우는 과정을 섬세하고 아름다운 그림으로 그린 그림책입니다. 이 책의 저자 이와무라 카즈오는 그림책 일본상, 고단샤 출판문화상 등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한 일본의 대표적인 그림책 작가입니다. 숲 가까이에 살면서 정감 어린 눈으로 자연을 관찰하고 그린 저자 이와무라 카즈오에게 ‘자연’이란 그림을 그리는 동기이자 아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아름다움과 신비 그 자체입니다.
작가는 그림 속에서 하나의 씨앗이 커다란 호박으로 자라나는 과정을 밝고 따뜻한 색채의 부드러운 수채화로 아름답게 묘사하였습니다. 비를 맞고 바람에 흔들리고 달빛을 받는 호박의 모습은 멈춰 있는 풍경인데도 생생한 생명력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