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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문
1장_ 형제단 출현부터 얀 아모스 코멘스키(코메니우스의 죽음까지
│종교개혁자들의 선조들
│제1세대 형제단, 선구자들과 설립자들
│형제단 사제 선출 제도 제정
│‘다수파’와 ‘소수파’ 간의 갈등
│제2세대 형제단, 신학 토대 세우다
│제3세대 형제단, 독일 종교개혁과 가까워지다
│제4세대 형제단, 폴란드와 프로이센으로 망명한 형제들을 돌보다
│제5세대 형제단, 영적 문화적 가치를 창출하다
│제6세대 형제단, 정치로 향하다
│제7세대 형제단, 망명을 떠나다
│폴란드 지부 형제단
│결론
2장_ 헤른후트 재건형제단부터 오늘날까지: 280년 형제단 선교
│형제단의 새로운 세대 시작
│형제단 재건과 형제들 선교의 시작
1. 서인도제도 선교: 덴마크 식민지 서인도제도(1732년부터
1 세인트 토머스 섬
2 산타크루즈(세인트 크로이섬
3 세인트존
2. 영국 식민지 서인도제도 선교(1713년부터
1 자메이카
2 앤티가(안티과 섬
3 바베이도스(카리브 제도의 국가
4 세인트키츠 섬
5 토바고 섬
6 트리니다드 섬
3. 그린란드 선교(1733~1900
4. 북미주 선교(1735년부터
1 북미 인디언 선교
2 델라웨어 부족 선교(1765~1903
3 뉴페어필드 정착촌에서 먼 서쪽 지역
4 체로키족 선교(1801~1896
5. 남미 대륙: 수리남 선교
1 아라와크 부족 선교(1738~1808
2 부시맨 부족 선교(1765년부터
3 식민지의 흑인들 선교(1754년부터
6. 남아프리카 선교
1 호텐토트 종족 선교(1736년부터
7. 래브라도 선교(1752년부터
8. 새로운 선교지 개척
1 라피 부족과 사모예드 부족(1734~1737
2 암스테르담 유대인 선교(1738~1743
3 기니 해안(1736~1769
4 알제리(1740
9. 동방 선교
1 콘스탄티노플(1740
2 루마니아 발라히아(1740
3 칼미크족(1742~1822
4 카프카즈의 타
책 속에서
1957년 11월 24일 형제단의 가장 위대한 인물들 가운데 한 사람인 주교 얀 블라호슬라프가 49세에 모라브스키 크루믈로프에서 죽는다. 형제들은 그에 대한 기억을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뛰어난 인물 네 명 가운데 한 사람이며, 필경사이며, 형제단의 주님의 백성의 아버지이자 인도자이며, 대인이며 명석하고, 매우 경건하며, 부지런하여 어려서부터 모든 사람에게 호감을 가졌던 얀 블라호슬라프가 크루믈로프에서 죽었다. 그의 평판은 다른 민족에게도 널리 퍼졌다. 우리 생각에 주 하나님이 형제단의 위대하고 귀한 보석을 너무 일찍 빼앗아 가셨다.” 얀 블라호슬라프의 뒤를 이어 온드르제이 슈테판이 형제단의 필경사가 되었다. 형제단에서의 아우구스타의 지속되는 활동은 새로운 세대 형제단 주교들과 많은 오해와 새로운 갈등을 일으켰다.
---「1장_ 형제단 출현부터 얀 아모스 코멘스키의 죽음까지」중에서
1732년 8월 21은 형제단 선교의 시작이다. 결국 초창기에 약 2백여 명의 정착민들이 헤른후트를 떠나서 4개 대륙의 선교사들이 되었다. 그들 중 많은 사람이 모라비아에서 신앙 때문에 투옥과 박해를 겪었다. 헤른후트의 자신들의 새로운 피난처에서 안주하는 대신 그들은 미지의 세계로 나아가는 것을 망설이지 않았다. 그들은 자원과 경험과 지식 없이 당시에 사람으로 여기지 않았던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로 떠나갔다. 복음을 들을 수 없는 노예들과 거친 황야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로 나아갔다.
---「2장_ 헤른후트 재건형제단부터 오늘날까지 」중에서
1836년 5월 30일~9월 3일까지 열린 전체 시노드는 형제단의 일부 지역 교회에 큰 영향을 미친 두 가지 흐름을 다루었다. 극단적 과격파 경향은 개별 지역 교회를 세울 때 완전한 자립과 모든 독특성(예를 들어 형제단은 예수 그리스도를 수석 장로로서 준수하였다으로부터의 분리로 더 큰 회중주의를 요구했다. 온건파 경향은 전체 시노드의 모든 결정과 보고를 인쇄하여 공개함으로 민주적이 되길 원했다. 그러나 그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