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릴리의 레트로 니트>는 햇빛 좋은 오후 같은, 찰나에 떠오른 옛 추억 같은 니트 작품들을 담은 책이다. 22년 동안 니트 강사이자 니트 작가로 한 길을 걸어온 저자가 고르고 고른 레트로 무드 작품들과 공방 수강생들이 가장 좋아해 준 작품들 중에 총 18점을 골라 수록했다.
쉽게 뜨는 레트로 느낌 베스트와 패션 소품
반짝이는 실과 짜임이 아름다운 레이스무늬 목도리, 편하게 걸칠 수 있는 스웨터 숄, 활용도가 좋은 발라클라바, 다양한 버킷햇, 후드 달린 집업 베스트, 코바늘로 뜨는 모티브 로브, 격자무늬 클러치백, 시판 부자재에 매치해 완성하는 배색 크로스백 등. 이 책이 소개하는 패션 소품들은 일상에서 편하게 함께할 수 있고 떠서 선물하기에도 좋은 작품들이다. 그러데이션 실이나 트위드 실의 매력을 다시 발견하고, 뒤틀리지 않고 반듯하게 배색하는 방법이나 가방 부자재 연결하는 법 등 다양한 관련 스킬을 접하고 익힐 수 있다.
누구나 완성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과 도안 수록
두어 가지 기법으로 술렁술렁 떠서 뚝딱 완성할 수 있는 작품들도 있으니 초보라도 거침없이 도전해 보자. 이 책에는 대부분의 대바늘 뜨개 작품과 몇 점의 코바늘 뜨개 작품이 함께 소개되어 있다. 또한 쉬워 보이는 작품도 언뜻 어려워 보이는 작품도 있다. 하지만 자세한 설명과 정보를 실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모든 작품을 처음부터 끝까지 한 코 한 코 알려주는 텍스트 도안으로 안내하고, 기법은 모두 사진 혹은 일러스트와 설명으로 풀었다. 큐알로 확인할 수 있는 20개 이상의 동영상 포인트 레슨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