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세 가지 소원 노트 - 단비어린이 문학
저자 임근희
출판사 단비어린이
출판일 2023-05-10
정가 12,000원
ISBN 9788963013084
수량
1. 독후감 숙제
2. 두 개의 독후감
3. 세 가지 소원 노트
4. 첫 번째 소원
5. 최우수 대 우수
6. 두 번째 소원
7. 선생님의 깜짝 선물
8. 세 번째 소원
9. 고백
10. 둘만의 비밀
11. 수상한 소원 노트
간절히 소원을 빌었는데 이루어졌다면,
하늘이 내 기도를 들어준 것일까? 아니면 내 노력의 결과일까?

정말 간절히 원하는 것이 있을 때, 우리는 하느님, 부처님, 성모 마리아님 등 기도할 수 있는 모든 신들을 부르며 주문을 외듯 기도를 합니다. 그런데 알다시피, 소원이 이루어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간절히 빈다고 다 이루어진다면, 세상에 실패할 사람은 거의 없겠지요.

자영이는 독후감 대회 1등이 정말 간절했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글짓기만은 자신 있었던 자영이지만, 4학년이 되고부터 정확히는 현아가 전학을 오고부터 매번 현아에게 독후감 대회 1등을 뺏기고 말았으니까요. 게다가 현아는 공부, 그림그리기, 운동 등 못하는 게 없었지요.

이번에야말로 구겨진 자존심을 회복하기 위해 새벽까지 독후감을 몇 번이나 고치고 또 고치느라 피곤한 아침, 뜻밖의 상황이 벌어집니다. 현아가 간밤에 급성맹장염으로 병원에 입원했고, 현아의 독후감을 자영이가 대신 내 주게 된 것이지요. 강력한 경쟁자의 독후감을 손에 쥔 ‘이번 한 번만 현아의 운을 빌리자’며 자기 것과 이름을 바꿔치기합니다.

하지만 이름을 바꿔 쓰고도 마음속에서 천사와 악마의 소리를 들으며 학교 가는 내내 갈등을 했지요. 결국 다시 원래대로 이름을 고치기로 마음먹었지만, 예상치 못한 상황들로 일은 점점 꼬이게 됩니다.
그런 자영이 앞에 나타난 신기한 노트는 소원을 빌 수 있는 세 번의 기회를 줍니다. 하지만 정말 간절히 바랐던 소원, 독후감 대회 1등은 빌지도 못하고 자신의 잘못을 숨기고 꼬인 상황을 푸는 세 번의 기회를 모두 쓰고 말지요.

결국 독후감의 이름을 바꿔 쓴 일은 더 커지지 않고 자영이와 현아 둘만의 비밀로 남길 수 있게 됐지만, 자영이는 생각할수록 뭔가 이상하다 느낍니다. 첫 번째 소원도, 두 번째 소원도, 세 번째 소원도 모두 소원이 이루어진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했거든요. 소원 노트의 효능을 의심하는 걸로 이야기는 끝이 납니다. ‘소원 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