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바로 셜록 홈스!
직접 단서를 찾고 추리하는 신개념 추리 동화
《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4권에는 아서 코난 도일의 장편 중 셜록 홈스의 숙적인 모리아티와의 만남을 예고하는 ‘공포의 계곡’과 홈스의 귀환으로 유명한 ‘빈집의 모험’, 기괴한 살인 현장과 연관이 없을 듯한 인물들이 연이어 등장하는 ‘악마의 발’이 수록되었습니다.
1화. 공포의 계곡: 벌스톤의 대저택에서 일어난 끔찍한 살인 사건! 유력한 용의자마저 사라졌다! 게다가 주변인들은 수상하기 짝이 없는데…. 과연 홈스는 이 만만치 않은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까?
2화. 빈집의 모험: 젊은 귀족 청년 아데어가 자신의 집에서 총격을 당했다! 하지만 침입한 흔적도, 총성도 들은 사람도 없다?! 이 미스터리한 사건의 비밀은 무엇일까?
3화. 악마의 발: 휴가를 보내기 위해 바닷가에 있는 조용한 마을을 찾은 홈스와 왓슨! 하지만 곧 세 남매가 정신이 나가고 목숨을 잃는 이상한 사건이 일어난다. 홈스는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위험천만한 실험을 벌이는데….
그동안 출간된 셜록 홈스 책들은 줄거리 위주의 동화책과 만화, 또는 퀴즈로만 구성된 액티비티북으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책은 끝까지 읽어 내기 힘들 뿐 아니라 책을 덮은 뒤에는 남는 것이 없고, 재미에만 초점을 맞춰 고전의 묘미를 살릴 수 없다는 아쉬움이 컸지요.
〈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시리즈는 원전의 내용을 충실하게 담되, 최소한의 글밥과 다채로운 그림으로 읽는 내내 흥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게다가 결정적인 순간에 독자 스스로 추론 능력, 관찰력, 문제해결능력을 이용하여 단서를 찾고 추리할 수 있는 퀴즈도 본문 곳곳에 수록했습니다. 덕분에 어린이들은 읽는 내내 자신이 명탐정 셜록 홈스가 되어 직접 사건을 해결하는 듯한 신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셜록 홈스, 과학 수사의 출발점!
과학 상식은 덤으로 얻는 실전 추리 기법 수록
이맘때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재는 경찰,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