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이게 바로 물리야 6 : 에너지 (양장
저자 조지프 미드선
출판사 와이즈만BOOKS
출판일 2023-08-10
정가 14,000원
ISBN 9791190744874
수량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물리의 모든 것

[이게 바로 물리야] 시리즈는 물리학에서 가장 기본이 되고 중요한 개념을 만화라는 형식을 빌려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다. 실험을 곁들인 탐구 활동으로 개념 이해를 돕고, 흥미진진한 과학사의 뒷이야기로 재미까지 놓치지 않았다. 전기, 자기, 소리, 빛, 열, 에너지, 중력, 힘과 운동, 물질의 성질, 물질의 변화까지 10가지 물리의 필수 개념을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 무엇보다도 과학에 흥미를 느끼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낯설고 어려운 물리 개념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다.

[이게 바로 물리야]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즐겨 읽는 만화의 특징을 살려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물리의 필수 개념이 이야기를 이끄는 주인공 캐릭터가 되어, 어린이 독자를 자연스럽게 물리의 세계 속으로 끌어들이고, 그림과 사진을 다양하게 활용해서 입체적으로 정보를 보여준다. 주인공이 던지는 수수께끼 같은 질문들은 어린이로 하여금 호기심을 유도하기도 한다. 여러 물리 개념들을 통합해서 설명하는가 하면, 실험과 체험 등을 제안해 주제 개념으로의 접근을 한층 더 가까이 이끈다.

에너지는 무엇이고, 어떻게 변하며, 어디에 쓰일까?

[이게 바로 물리야] 시리즈의 6권 ‘에너지’ 편에서는 주인공 ‘에너지’와 함께 우리 주변 모든 곳에 존재하는 다양한 에너지를 찾는다.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에너지를 살피고, 에너지가 어떻게 다른 형태로 변하는지 확인한다. 에너지는 사람과 동물이 살아가고 성장하는 데에도 필요하며 빛과 열, 소리, 전기 등 다양한 모습으로 존재한다. 화석 연료를 비롯해 에너지 사용에서 생기는 부작용도 알아보고, 에너지를 절약하는 방법과 에너지의 미래도 생각해 본다. 태양 에너지를 활용하는 원리를 알기 위해 태양열 집열기를 직접 만들어 보는 탐구 활동도 소개한다. 에너지의 개념을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더 알아볼까?’ 코너에서는 증기 기관의 기본 원리와 역사, 최초의 증기 기관이 산업 혁명에 미친 영향과 함께 에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