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제1장 매출 제로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무수입 수명이라는 개념
1.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탄탄한 회사로 거듭나기
2. 보유자금 0원에서 출발
제2장 매출 OS를 이익 OS로 바꾼다! 매출 최소화, 이익 최대화의 법칙
1. 매출과 이익을 세트로 관리하는 사고법
2. 이익 체질의 회사를 만들어 사상 첫 4년 연속 상장
3. 신입사원에게 전하는 이익 이야기
제3장 회사의 약점을 한눈에 파악하는 5단계 이익관리
1. 매출은 높지만 이익은 낮은 상품, 매출은 낮지만 이익은 높은 상품
2. 5단계 이익관리 도입법
제4장 작은 시장에서 압승하는 상품 전략
1. 품질 중시, 스테디셀러럴 겨냥한 상품 개발
2. 서브스크립션을 유도하는 비법
제5장 이익률 29%를 실현하는 판매 전략
1. 상한 CPO와 시계열 LTV를 관리하는 발상법
2. CPO와 신규 고객 획득 건수의 상관관계를 어떻게 파악할 것인가?
3. 매출 최소화, 이익 최대화의 법칙
제6장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놓지 않는 고객 전략
1. 튀는 프로모션은 메리트가 없다.
2. 필요한 사람에게만 광고를 노출하는 마케팅 퍼널 사고법
3. 한번 사준 사람과는 평생을 함께한다
제7장 신입사원도 이익을 창출하는 인재 전략
1. 신입사원도 즉시 성과를 낼 수 있는 업무 개선
2. 우수한 인재를 알아보는 법
3. 직원과 회사의 이념을 공유한다
4. 조직 전체에 비용 의식을 심어주는 비용 절감 캠페인
제8장 매출 1조 원, 이익 3,000억 원을 실현하는 전략
1. 철저하게 낭비를 제거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
2. 세계로 진출하는 차세대 글로벌 메이커로 거듭나기
에필로그
연매출 1,000억 원에 이익 1억 원의 A 회사
연매출 10억 원에 이익 1억 원의 B 회사
만약 당신이 경영자라면 어느 회사를 경영하고 싶은가?
이익은 두 회사 모두 1억 원이지만, A 회사의 매출은 B 회사와 비교해 100배나 더 크다. 따라서 매출액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A 회사를 선호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관점을 바꿔보면 A 회사가 100배 더 많은 일을 하고, 100배나 더 고생하고 있다고도 할 수 있다. 최종 이익이 같다면 100분의 1의 노력을 들여 효율적으로 이익을 낸 B 회사가 더 나은 회사가 아닐까?
매출 100배, 고생 100배
회사를 경영하다 보면 늘 문제가 발생하지만, 문제는 매출에 비례하여 많아진다. 즉, 이익이 같다면 매출이 클수록 리스크가 더 커지는 것이다.
경영의 가장 큰 목적은 이윤을 창출하는 것이다. 이익으로 직원들의 월급을 주고 세금을 내며, 사회와 국가를 위해 쓰인다. 이익이 있어야 회사 경영이 안정되고, 문제가 있어도 회사가 무너지지 않는다.
어떤 일에도 흔들리지 않는 탄탄한 회사를 만드는 것, 그러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문제와 리스크를 줄이는 경영에 힘을 써야 한다. 경기는 항상 호황과 불황을 반복한다. 그래서 불황을 전제로 한 기업 만들기가 필요한 것이다.
단돈 10만 원으로 시작한 사업이
매출 1,000억 원, 이익 290억 원의 기업으로 성장한 비결
《매출 최소화 이익 최대화》는 단돈 10만 원으로 시작한 사업이 매출 1,000억 원에 이익 290억 원의 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비결, 특히 고수익 체질로 변하게 된 노하우를 최초로 공개하는 책이다.
저자가 말하는 노하우는 간단하다. 이익으로 이어지지 않는 업무는 그만두거나 바꾸면 된다. 단, 그러기 위해서는 회사의 모든 활동이 이익으로 연결되는지 연결되지 않는지를 정확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다.
그것이 ‘5단계 이익관리’라는 이 회사만의 독자적인 기법이다. 저자는 매월 ‘5단계 이익관리표’를 보면서 업무를 개선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