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믿음은 지금도 산을 옮긴다 : 간절한 기도와 하나님의 응답으로 빚어진 기적의 이야기들
저자 해리스 포크너
출판사 엘페이지
출판일 2023-06-16
정가 20,000원
ISBN 9791197672514
수량
머리말

<1장 구원>
모든 것이 협력하여 선을 이루고……
어두움 속에서 찾은 빛
초강력 폭풍에도 끄떡없는 기도방
장군이 명한 기도

<2장 목적>
우리 엄마는 해결사!
아이티의 미래를 위한 도전
예상치 못했던 기도의 응답
땅콩 안에 숨겨진 하나님의 목적

<3장 회복>
하나님의 침묵
용서로 이끄는 은혜의 손길
어느 날 밤 오로라에서 생긴 일

<4장 인내>
리즈 하월스와 기도의 용사들
‘기적’이라는 이름의 사나이
어느 소방관의 꿈
치마요 예배당의 순례자

<5장 치유>
대니가 더그를 만났을 때
코로나19 덕분에 되찾은 생명
나의 북극성

당신에게 기도가 필요한 순간 | 상황별 기도문 14
하나님의 권능을 종종 잊는 우리에게
기도의 치유력을 되새기게 하는 기적의 실화 18편

흔히 우리는 기도를 ‘소원 목록’으로 생각하기 쉽다. 아이들이 산타클로스에게 선물을 바라듯이 우리는 하나님께 개인적인 소원을 들어 주십사 호소한다. 그러나 참된 기도는 그런 게 아니다. 기도는 훈련이 필요하며, 실행으로 이어져야 하는 소망이다.

폭스 뉴스의 시사 프로그램 진행자이자 작가인 저자는 이 책에서 기도의 회복력과 치유력, 구원과 보호 효과에 관한 생생한 실화들을 다섯 가지 주제로 엮어 소개한다. 아이티 대지진부터 미국 콜로라도주에서 일어난 심야 영화관 총기 난사 사건에 이르기까지, 감당할 수 없는 재난과 사고로 모든 것을 잃어버린 듯할 때도 믿음을 가진 사람들은 하나님께 굳게 의지하면서 소망을 잃지 않았다.

험난한 바다에서 표류하던 십 대 청소년 두 명은 ‘아멘’이라는 이름의 요트에 의해 구조된 뒤 ‘구원’의 진정한 의미를 깨달으며 하나님을 찬양한다. 코로나19로 죽음의 문턱까지 갔다 돌아온 한 여성은 그 처절한 경험을 계기로 삶을 짓누르던 절망에서 놓여난다. 어떤 사람은 가족의 트라우마를 치유하고, 학대를 극복하고, 정신병과 우울증을 이겨 내는 데 기도가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증언한다. 근대사의 기적에 관한 이야기들은 시대를 초월한 하나님의 권능을 웅변한다. 마지막으로 저자는 자신과 부친의 삶을 돌아보며 믿음과 기도의 능력을 증거한다.

이 책을 읽으며 우리는 어둠 속에서도 언제나 하나님의 빛을 볼 수 있음을 깨닫는다, 그리고 기도가 그저 신앙생활의 의례가 아니라 우리에게 영적인 싸움을 포기하라고 끊임없이 유혹하는 이 세상을 살아가는 데 반드시 필요한 전략이라는 사실을 배운다. 지금 그 언제보다도 기도가 필요한 시간을 살고 있는 우리가 읽어 보아야 할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