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제 코드 다운로드 및 문의 안내
서문
Chapter 01 유니티 개발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
유니티로 할 수 있는 일
유니티를 잘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것
유니티 게임엔진 라이브러리
Chapter 02 유니티로 게임 개발 시작하기
유니티 회원 가입하기
유니티 허브와 유니티 설치하기
유니티 허브에서 환경 설정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하기
Chapter 03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 및 에디터 화면 구성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하기
유니티 에디터의 화면 구성
에셋 스토어
패키지 매니저
Project Settings
Build Settings
Scene 저장하고 종료하기
Chapter 04 게임 오브젝트 사용하기(물체의 이동, 회전, 크기 조절
게임 오브젝트란?
게임 오브젝트 생성하기
게임 오브젝트 이동하고 배치하기
게임 오브젝트 회전
게임 오브젝트 크기 조절
컴포넌트 구조
스크립트를 이용해 게임 오브젝트 회전하기
게임 오브젝트 계층구조 만들기
태양계 모형 만들기
머티리얼 생성하고 오브젝트 색상 바꾸기
Scene 저장하기
Chapter 05 유니티를 이용한 기초적인 2D 게임의 개발
2D 프로젝트 생성하기
이미지 에셋의 변환과 스프라이트 생성
스프라이트를 이용해 2D 게임 레벨 구성하기
플랫폼 배경 생성하기
주인공 캐릭터 생성하기
중력 및 리지드바디 2D 적용하기
캐릭터의 점프 및 이동 적용하기
Chapter 06 사용자 입력의 처리
유니티 입력 처리 클래스
키보드 스크립트의 해설
마우스의 버튼 입력하기
마우스의 좌표 입력하기
모바일 장치의 터치 화면 입력하기
Input Manager 사용하기
키보드 입력하기
Input 클래스의 멤버 함수 소개
Input System 사용하기
Chapter 07 다양한 스프라이트의 사용법
래스터 이미지
픽셀과 색상 모드
이미지 파일 포맷
스프라이트의 종류
스프라이트 에디터 설치하기
스프라이트 시트
스프라이트 시트 설
유니티로 게임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스스로 게임을 만들고 원하는 프로그래밍 실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자신의 실력에 맞는 좋은 예제를 많이 실습해보며 여러가지 난관을 효과적으로 돌파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처음은 어떻게 시작하면 될까요? 유니티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르는 사람이 처음 보고 따라해도 똑같은 게임을 만들어낼 수 있는 것, 여기부터가 시작입니다. 이 책에는 한국 최초의 게임 벤처기업을 설립하고 지금도 현직으로 게임 개발과 프로그래밍을 해오고 있는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있습니다. 실전에서 불필요한 부분들은 배제해 필요한 부분만 익히고, 입문자에게 어려운 것은 쉽게, 나중에 알아도 되는 것은 무엇인지 알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입문자에게 맞춘 여러 예제 게임들을 직접 따라 만들다보면 실제 게임 제작에 필요한 실력이 금방 늘어나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분께 추천!
-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은 분
- 유니티에 완전 초보인 분
- 유니티 관련 교육이나 강의를 하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