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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유니티 교과서 : 유니티(Unity 2022 버전 완벽 대응 (개정6판
저자 기타무라 마나미
출판사 길벗
출판일 2023-05-31
정가 30,000원
ISBN 9791140704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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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게임 제작 준비하기
1.1 게임 제작에 필요한 기술
1.2 유니티
1.3 유니티 설치하기
1.4 유니티 화면 구성 살펴보기
1.5 유니티를 직접 써 보면서 익숙해지기

2장 C# 스크립트 기초
2.1 스크립트
2.2 스크립트 작성하기
2.3 스크립트 첫걸음
2.4 변수 사용하기
2.5 제어문 사용하기
2.6 배열 사용하기
2.7 메서드 만들기
2.8 클래스 만들기
2.9 Vector 클래스 사용하기

3장 오브젝트를 배치하고 움직이는 방법
3.1 게임 설계하기
3.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3.3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3.4 룰렛 스크립트 작성하기
3.5 스크립트를 적용해 룰렛 회전시키기
3.6 룰렛의 회전을 정지시키기
3.7 스마트폰에서 움직여 보기

4장 UI와 감독 오브젝트
4.1 게임 설계하기
4.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4.3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4.4 스와이프로 자동차 움직이기
4.5 UI 표시하기
4.6 UI를 갱신하는 감독 만들기
4.7 자동차가 움직일 때 효과음 내기
4.8 스마트폰에서 움직여 보기

5장 프리팹과 충돌 판정
5.1 게임 설계하기
5.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5.3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5.4 키를 조작해 플레이어 움직이기
5.5 Physics를 사용하지 않고 화살 떨어트리기
5.6 충돌 판정하기
5.7 프리팹과 공장 만들기
5.8 UI 표시하기
5.9 UI를 갱신하는 감독 만들기
5.10 스마트폰에서 움직여 보기

6장 Physics와 애니메이션
6.1 게임 설계하기
6.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6.3 Physics로 움직임 제어하기
6.4 콜라이더 모양 조정하기
6.5 입력에 맞춰 플레이어 움직이기
6.6 애니메이션 만들기
6.7 무대 만들기
6.8 플레이어의 이동에 맞춰 카메라 움직이기
6.9 Physics를 사용해 충돌 판정하기
6.10 씬을 전환하기
6.11 스마트폰에서 움직여 보기

7장 3D 게임
게임 제작이 처음이라면 유니티와 C# 기초부터 시작하자!

556개의 그림으로 이해하는 유니티 기초 지식
컨트롤러 스크립트, 감독 스크립트, 오브젝트 배치, 회전 방향, 캐릭터의 움직임, 변수, 메서드 같은 개념을 설명하는 240개 일러스트와 316개 유니티 화면을 수록했다.

게임 제작 흐름을 익힌다
‘게임 설계하기 →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 스크립트 작성하기 → 스크립트 적용하기’로 제작 흐름을 익힌다. 5단계 흐름으로 여섯 가지 2D/3D 게임을 만들어 본다.

유니티와 C# 프로그램을 몰라도 괜찮다
유니티 설치부터 해보며, C# 프로그램 기초도 함께 설명한다. 유니티 스크립트에 필요한 변수, 제어문, 배열, 메서드, 클래스를 핵심만 간단히 배운다.

책 속에서

“유니티를 사용하면 게임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라는 기사를 읽고 ‘그럼 나도 만들어 볼까?’ 싶어 유니티를 내려받았다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막상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나면 ‘유니티 에디터 사용 방법도 모르고 프로그래밍은 더 모른다!’는 사실을 깨닫고 막막해 합니다.

다행히 서점에 나가 보면 유니티 사용 방법과 프로그래밍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한 좋은 책이 꽤 많습니다. 이 책에는 샘플 게임을 만드는 방법이 실려 있기 때문에 순서대로 실행하기만 해도 3D 게임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다시 기분이 좋아져 ‘좋아, 다음은 내가 원하는 게임을 만드는 거야!’라며 컴퓨터 앞에 앉습니다. 하지만 어느새 ‘도대체…… 무엇부터 만들어야 하지?’라는 생각이 들면서 다시 혼란스럽습니다.
이것은 기존에 나온 책이 게임을 만드는 데 필요한 개별 기술(캐릭터를 움직이는 방법, 충돌을 판정하는 방법, UI를 표시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데 중점을 두었기 때문입니다. 개별 기술은 배웠지만, 기술을 어떻게 조합하는지 배우지 못했기 때문에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것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게임을 만들려면 개별 기술뿐만 아니라 ‘게임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