옮긴이의 말
서문
1부 나 자신과의 관계 되찾기
1장 치유 여정
2장 관계는 나로부터 시작된다
3장 몸의 지혜로 되돌아가기
4장 내면아이와의 연결
2부 과거 치유하기
5장 버려짐의 상처 치유하기
6장 신성한 어머니와 아버지 에너지
7장 용서 그리고 받아들임
3부 관계 패턴 탐구하기
8장 투영 이해하기
9장 관계 패턴 변화시키기
10장 연민 어린 자기 인식
11장 적신호, 청신호
4부 나의 진실과 다시 동조되기
12장 내 몸을 믿기, 경계선 세우기
13장 나의 기대치 알아보기
14장 나의 핵심 가치 찾기
5부 관계 속에서 내가 원하는 바를 얻기
15장 의식적인 관계 만들기
16장 진정한 사랑을 향한 길
감사의 말
추천 도서
♥진정한 사랑은 나로부터 시작된다
짝을 찾아 헤매고 있는가? 관계를 회피하고 있는가? 자꾸 ‘똥차’들만 만나는가? 나쁜 남자(여자에게만 끌리는가? 파트너와 계속 똑같은 패턴으로 다투는가? 상대에게 모든 것을 다 퍼주는 습관이 있는가? 과거에 내게 상처를 준 사람을 용서하지 못하고 있는가? 그렇다면, 그것은 당신의 내면아이가 울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
이 책의 저자 셸리나는 너무나도 불행한 어린 시절의 영향을 받아 바람직하지 않은 몇 차례의 연애와 결혼을 겪으며 관계 문제로 힘들어했다. 하지만 충격적인 이혼을 경험한 후, 그녀는 외부 현실이 아닌 자신의 내면으로 시선을 돌려 스스로를 치유하기 시작했고 현재는 치유의 여정 속에서 얻은 깨달음을 바탕으로 관계 치유를 돕는 전 세계적인 안내자로 활동하고 있다. 자신의 경험과 치유 과정에서 활용한 방편들을 담은 《나는 내 운명》은 진실한 관계, 건강한 사랑을 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획기적인 자기 치유서이자 관계 치유서다.
그녀가 강조하는 것 중 하나는 모든 관계의 시작이자 근원이 ‘나’라는 것이다. 짝을 찾고 싶은가? 그렇다면 간절하게 짝을 원하는 나의 마음이 어디서 왔는지 탐구해보라. 짝과의 갈등이 지긋지긋한가? 그렇다면 갈등과 관련한 내 마음과 과거 경험을 좀더 자세히 살펴보라. 장담하건대, 나도 몰랐던 내 마음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결국 내가 원했던 그 사랑이 다른 어느 곳도 아닌 내 안에 존재하고 있었음을 알게 될 것이다.
♥문제가 되는 관계 패턴의 종류들
셸리나는 책 속에서 “어린 시절의 상처는 성인이 되어 맺은 관계로까지 이어진다. 이것은 대개 오래된 상처를 치유하려는 무의식적 시도다”라고 말한다. 아래는 이러한 관계 패턴 목록이다.
- 위험한 사람에게 매력을 느낀다
- 진짜 나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인 척한다
- 파트너에게 심하게 의존하거나 파트너의 구원자 역할을 맡는다
- 안정된 기분이 들기 시작하면 상황을 혼란스럽게 만들고 갈등을 부추긴다
- 남의 비위를 맞추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