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1퍼센트 블로그 마케팅의 법칙 : 99퍼센트 성공을 보장하는 시크릿
저자 이승윤
출판사 미다스북스
출판일 2023-04-20
정가 18,000원
ISBN 9791169102131
수량
제1법칙. 광고하지 말고, 고객의 마음을 훔쳐라
1 경쟁사의 마케팅을 벤치마킹하라
2 전략을 고민하고 브랜드를 기획하라
3 나만 사랑하는 콘텐츠는 과감히 버려라
4 시장성을 파악해야 매출과 연결된다
5 브랜딩을 이해해야 마케팅 전략이 보인다.
6 고객이 사게 만드는 것이 마케팅이다
7 블로그도 감성 마케팅이다

제2법칙. 매출 성장의 KEY, 말하듯이 써라
1 콘셉트 : 어떤 글을 작성할지 먼저 정해라
2 관점 :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라
3 소재 : 일단 맛집, 취미, 일상에서부터!
4 주제 : 제목부터 정하고 써내려 가라
5 분량 : 500자부터 글의 근육을 늘려라
6 재미 : 내 이야기 하듯 편하게 써라
7 차별성 : 무작정 따라하면 안되는 이유

제3법칙. 하루 1시간만 일해도 돈 들어오는 팬덤 시스템을 구축하라
1 20일 만에 서로이웃 1000명 만드는 특급 기술
2 주로 소통하는 이웃은 20명이면 충분하다
3 하루 10분, 인플루언서는 커뮤니티 관리를 잘한다
4 6개월 만에 일방문자 1000명 만드는 이웃관리 비법
5 팬덤을 만들면 23시간 놀면서 돈 벌 수 있다

제4법칙. 블로그 상위 노출, 네이버를 잡아라
1 키워드(단어의 개념부터 이해하라
2 사용자 키워드 vs 소비자 키워드
3 대표 키워드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라
4 상위노출 알고리즘을 분석하라
5 블로그 상위노출 로직의 히스토리를 아는가?
6 씨랭크 블로그, 내가 주체가 되어야 한다
7 최적화 블로그와 인플루언서 블로그의 차이

제5법칙. 근거 없는 카더라통신, 고정관념을 버려라
1 협찬, 기자단을 조심해야 되는 이유
2 글을 수정하면 저품질에 걸릴까?
3 IP 사용과 블로그 저품질의 상관관계
4 글자 3000자 이상, 사진 10장의 비밀
5 계속 진화하는 블로그 로직, 어떻게 대처할까?
6 체류시간이 블로그 지수를 올린다
7 제목을 길게 쓰면 블로그 지수가 나빠질까?

제6법칙. 시크릿 블로그 알고리즘,
“온라인 세상은 우리의 삶과 대체 가능하며
당신이 사업가라면 온라인 마케팅은 필수이다”

손 쉬운 상위 랭크, 부동의 순위, 빠른 브랜딩!
당신의 브랜드를 1등으로 만들어줄 마케팅 6법칙!

제1법칙. 광고하지 말고, 고객의 마음을 훔쳐라
- 은근히 많은 사업가가 스스로의 생각에 갇히는 경우가 많다. 스토리가 없는 글은 상위노출이 되어도 만족스러운 시너지를 만들어내기 어렵다. 소비자들에게 내 글을 보아달라고 강요하는 것이 아닌 가슴을 치는 스토리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제2법칙. 매출성장의 KEY, 말하듯이 써라
-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것은 글을 쓰는 일이다. 글을 잘 써야 할 것 같고 길게 써야 할 것 같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포인트는 형식이 아닌 정성이다. 글을 만들기 위해 힘쓰지 말고 단지 나의 생각을 기록해보자. 자연스럽게 진정성을 갖춘 좋은 글이 나올 수 있다. 언제나 가장 중요한 건 진정성이다.

제3법칙. 하루 1시간만 일해도 돈 들어오는 팬덤 시스템을 구축하라
- 잘 만든 블로그의 온라인 수익구조는 상상을 초월한다. 저자는 이것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수익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과정으로 기술의 습득이나 세팅이 필요한데 이것은 절대로 하루 이틀에 이뤄지지 않는다. 그것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이 이 책에 담겨있는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퍼스널브랜딩이다.

제4법칙. 블로그 상위 노출, 네이버를 잡아라
- 대한민국의 인터넷 포털서비스 가운데 검색 엔진 시스템을 탑재한 것은 네이버가 유일하다. 마케팅에 성공하려면 검색 키워드를 이해하고 공식을 간파해보자. 객관적인 데이터를 토대로 소비자의 생각을 읽을 수 있어야 한다.

제5법칙. 근거 없는 카더라 통신, 고정관념을 버려라
- 경이로운 블로그의 신세계를 보다 깊이 알게 될 것이다. 그 동안 블로그 전반의 운영이 많이 힘들었던 이유는 우리에게 잡 상식이 풍부했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기존의 고정관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