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이게 바로 물리야 2 : 자기 (양장
저자 조지프 미드선
출판사 와이즈만BOOKS
출판일 2023-08-10
정가 14,000원
ISBN 9791190744911
수량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물리의 모든 것

[이게 바로 물리야] 시리즈는 물리학에서 가장 기본이 되고 중요한 개념을 만화라는 형식을 빌려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다. 실험을 곁들인 탐구 활동으로 개념 이해를 돕고, 흥미진진한 과학사의 뒷이야기로 재미까지 놓치지 않았다. 전기, 자기, 소리, 빛, 열, 에너지, 중력, 힘과 운동, 물질의 성질, 물질의 변화까지 10가지 물리의 필수 개념을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 무엇보다도 과학에 흥미를 느끼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낯설고 어려운 물리 개념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다.

[이게 바로 물리야]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즐겨 읽는 만화의 특징을 살려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물리의 필수 개념이 이야기를 이끄는 주인공 캐릭터가 되어, 어린이 독자를 자연스럽게 물리의 세계 속으로 끌어들이고, 그림과 사진을 다양하게 활용해서 입체적으로 정보를 보여준다. 주인공이 던지는 수수께끼 같은 질문들은 어린이로 하여금 호기심을 유도하기도 한다. 여러 물리 개념들을 통합해서 설명하는가 하면, 실험과 체험 등을 제안해 주제 개념으로의 접근을 한층 더 가까이 이끈다.

자기란 무엇이고 어떻게 생겨날까?

[이게 바로 물리야] 시리즈의 2권 ‘자기’ 편에서는 주인공 ‘자기’와 함께 자기와 관련한 수많은 질문에 답을 찾는다. 우리 주변의 다양한 물질 중에서도 자성을 띠는 물질의 특징은 무엇일까? 자석은 어떻게 다른 물질을 끌어당기거나 밀어낼까? 나침반 바늘은 어떻게 항상 북쪽을 가리킬까? 전기와 자기는 어떤 관계가 있고, 전자기 현상은 어떤 용도로 쓰일까? 탐구 활동으로 직접 나침반도 만들어 본다. 또 전자기학을 탄생시킨 스타 과학자 제임스 클러크 맥스웰도 만날 수 있다. ‘더 알아볼까?’ 코너에서는 자기를 만들어 내는 전기를 발견한 한스 크리스티안 외르스테드의 이야기와 마이클 패러데이의 전자기 유도 실험에 대한 이야기, 또 발전기의 작동 원리, 전기장과 자기장 이론에 대한 이야기 등을 살펴본다.

[이게 바로 물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