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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고객은 언제나 떠날 준비를 한다 (개정판
저자 예영숙
출판사 더난출판사
출판일 2023-05-19
정가 15,000원
ISBN 9791198292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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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의 글 1|이수빈 전 삼성생명 회장
추천의 글 2|이수창 전 삼성생명 사장
책을 내면서

PART 1 고객은 마음을 타고 온다
감동으로 움직이게 하라 | 고객은 언제나 나를 떠날 준비를 하는 사람이다
자존심은 상대방이 아니라 자신에게 내세워라 | 서비스는 끊임없이 업그레이드되어야 한다
판매에도 콘셉트가 있어야 한다 | 사랑하는 사람의 심장을 흔들라
프로는 언제나 고객을 즐겁게 한다 | 정체성부터 확립하라

PART 2 다르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한다
선입견을 극복하라 | 스물아홉의 충격, 보험을 만나다
경험은 재산이다 | 저 사람은 다르다는 말을 듣지 못하면 살아남지 못한다
나는 콩나물시루에 물을 주었다 | 행운은 준비된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특권이다
실패도 힘이 된다 | 남김없이, 아낌없이, 후회없이 불태우라

PART 3 뒤집으면 성공이 보인다
성패는 이미 준비 단계에서 결정된다 | 상품을 선전하기 전에 먼저 자신을 선전하라
논쟁에서 이기면 판매는 없다 | 또렷한 기억보다는 흐린 펜이 낫다
거절은 판매의 시작이다 | 역발상에 큰 길이 있다
변화를 주도하라 | 위험이 없는 곳에는 얻을 것도 없다

PART 4 돌아가도 바른 길을 택하라
정도가 왕도다 | 선택은 명쾌해야 한다 | 문화는 내가 만든다 | 비판에도 기술이 있다
언짢은 감정은 내일 표현해도 늦지 않다 | 진실하면 유창하지 않아도 통한다
경청은 힘이 세다 | 커뮤니케이션의 만능 키는 따뜻함이다
배려는 예기치 않은 선물을 갖고 돌아온다

PART 5 흔들리며 꿈꾸며
풍부한 상상력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 꿈은 언제나 자유로워야 한다
꽃은 흔들리며 피는 것이다 | 성공은 생각보다 훨씬 가까이에 와 있다
목표는 살아 움직이는 에너지다 | 비결은 긍정과 열정이다 | 21세기는 현장이 경쟁력이다

에필로그|더불어 살아가며
예영숙! 그녀의 한마디 한마디는 대한민국 영업의 바이블이 되고,
그녀의 한 걸음 한 걸음은 대한민국 영업의 새로운 기록을 만든다

예영숙, 그녀의 이름 앞에 붙는 ‘최초’ ‘최대’ ‘기적 같은’이라는 수식어가 이제는 더 이상 낯설지 않다. 10년 동안 수입보험료가 2,000억 원이라는 말은 365일 하루도 빠짐없이 보험료가 5,000만 원씩 입금된다는 뜻이다. 다시 말해 매일 5,000만 원의 매출을 올린다는 것이다. 30~40명의 설계사가 있는 한 지점이 올리는 보험 수입과 비슷하다.

저자의 하루 스케줄을 살펴보면 2,500여 명이 넘는 고객을 관리하면서 하루에 전화 100통화는 기본, 철저한 시간 관리로 10여 개의 스케줄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일주일에 서너 건의 계약을 성사시킨다. 불황에도 그녀의 고객 수는 매년 40~50명씩 꾸준히 증가해왔다. 저자는 해마다 자신의 결과물을 기준으로 다음 해 목표를 잡아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또다시 열심히 뛴다고 한다. 해마다 신기록 달성은 그렇게 이루어진다.

저자의 행보는 보험업계에서만 주시하는 것이 아니다. 삼성, 현대, SK, KT 등 대기업 그리고 수많은 금융기관은 물론이고 심지어 청와대, 감사원, 국정원, 경찰청, 중앙공무원 등 국가기관과 대학 등에서도 특강을 할 만큼 그녀가 가진 현장 주제들은 영업직종을 떠나서 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열정과 상상력 그리고 감동의 서비스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마케팅 방식이나 전략이 쏟아져 나오는 요즘이다. 계산된 전략만으로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가 없다. 저자는 업무와 관련해서 늘 많은 상상을 한다고 한다. 고객을 어떻게 설득할 것인가에서부터 고객 관리나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대상과 장소를 불문하고 상상한 것을 현실화시키려 노력한다.

저자는 누구나 목돈을 마련하고 싶어 한다는 바람을 충족시켜주기 위해 이른바 ‘목적 자금 만들기 플랜’을 다른 방식으로 만들어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고객의 형편이나 여건에 맞춰 5년 뒤, 10년 뒤로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