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아마존 재팬 한국소설부문 30주 연속 1위”
“야후 재팬 2006년 10대가 가장 많이 읽은 소설 선정”
“누적 판매고 76만부를 돌파한 환상 소설”
“코엑스 반디 앤 루니스 사인회 사상 최대 인원 참여”
이런 화려한 수식어는 ‘해리포터’나 ‘반지의 제왕’에 붙은 말이 아니다. 바로 한국의 판타지 소설 『룬의 아이들』 시리즈를 일컫는 말이다.
극동 아시아 지역에 한류 열풍이 분 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일부 가수와 배우들에 편중되어 있어서 다른 대중 문화로의 파장효과가 미비하다는 것이 국내 문화평론가들에...
“아마존 재팬 한국소설부문 30주 연속 1위”
“야후 재팬 2006년 10대가 가장 많이 읽은 소설 선정”
“누적 판매고 76만부를 돌파한 환상 소설”
“코엑스 반디 앤 루니스 사인회 사상 최대 인원 참여”
이런 화려한 수식어는 ‘해리포터’나 ‘반지의 제왕’에 붙은 말이 아니다. 바로 한국의 판타지 소설 『룬의 아이들』 시리즈를 일컫는 말이다.
극동 아시아 지역에 한류 열풍이 분 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일부 가수와 배우들에 편중되어 있어서 다른 대중 문화로의 파장효과가 미비하다는 것이 국내 문화평론가들에게 지적되어왔다.
그런데 다른 문화계에서 한류가 이미 시작되었다는 사실은 아직 일반인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다. 그것도 젊은 대중 문화에 바로 파고 들 수 있는 게임과 판타지 소설 분야이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한국의 조앤 롤링이라고 불리는 여류 작가 전민희가 있다.
(주넥슨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 ‘테일즈위버’는 중국, 대만, 일본 등지로 수출되어 상당한 호평을 받고 있으며 오히려 국내의 인기를 넘어서고 있다. (주제우미디어에서 출간된 『룬의 아이들』이라는 판타지 소설도 역시 중국, 대만에 수출되어 각국의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특히 출판 선진국이라 할 수 있는 일본에서 10대 청소년이 가장 많이 읽은 소설로 선정되는 등 각광을 받고 있다.
‘테일즈위버’의 세계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