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덧셈의 완성
1일차┃두 자리 수 덧셈
* 교사용 해설
2일차┃자릿값 익히기 (1
* 교사용 해설
3일차┃자릿값 익히기 (2
4일차┃받아올림이 없는 세 자리 수 덧셈 (1
5일차┃받아올림이 없는 세 자리 수 덧셈 (2
* 교사용 해설
6일차┃받아올림이 없는 세 자리 수 덧셈 (3
7일차┃일의 자리에서 받아올림이 있는 세 자리 수 덧셈 (1
8일차┃일의 자리에서 받아올림이 있는 세 자리 수 덧셈 (2
9일차┃일의 자리에서 받아올림이 있는 세 자리 수 덧셈 (3
10일차┃십과 일의 자리에서 받아올림이 있는 세 자리 수 덧셈 (1
11일차┃십과 일의 자리에서 받아올림이 있는 세 자리 수 덧셈 (2
12일차┃큰 수의 덧셈 (1
13일차┃큰 수의 덧셈 (2
14일차┃큰 수의 덧셈 (3
* 교사용 해설
2장 뺄셈의 완성
1일차┃두 자리 수 뺄셈
2일차┃받아내림이 없는 세 자리 수 뺄셈 (1
3일차┃받아내림이 없는 세 자리 수 뺄셈 (2
4일차┃받아내림이 없는 세 자리 수 뺄셈 (3
* 교사용 해설
5일차┃십의 자리에서 받아내림이 있는 세 자리 수 뺄셈 (1
6일차┃십의 자리에서 받아내림이 있는 세 자리 수 뺄셈 (2
7일차┃십의 자리에서 받아내림이 있는 세 자리 수 뺄셈 (3
8일차┃백의 자리에서 받아내림이 있는 세 자리 수 뺄셈 (1
9일차┃백의 자리에서 받아내림이 있는 세 자리 수 뺄셈 (2
10일차┃백의 자리에서 받아내림이 있는 세 자리 수 뺄셈 (3
11일차┃백과 십의 자리에서 받아내림이 있는 세 자리 수 뺄셈 (1
12일차┃백과 십의 자리에서 받아내림이 있는 세 자리 수 뺄셈 (2
13일차┃백과 십의 자리에서 받아내림이 있는 세 자리 수 뺄셈 (3
14일차┃백과 십의 자리에서 받아내림이 있는 세 자리 수 뺄셈 (4
15일차┃세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연산은 계산이 아니다!
연산은 생각하는 게임이다!
『박영훈의 생각하는 초등연산』은 수학의 게임이다. 게임은 1단계부터 마지막 단계까지 정교하게 설계되어 있다. 아이들이 게임에 접속한다. 두둥~ 스타트!
아이들은 첫 문제부터 집중한다. 아무런 설명이나 해설이 없지만 문제를 스스로 생각해서 풀어낸다. 그리고 다음 문제에 도착한 아이들은 문제를 탐색한다. 그리고 생각한다. 이때 앞 문제를 풀면서 스스로 깨우친 원리는 다음 문제의 단서가 된다. 즉, 1단계 게임에서 얻은 게임머니나 무기가 2단계 게임을 승리로 이끌 듯, 이 책은 이전 문제가 다음 문제를 풀 수 있는 단서가 된다. 이때 어떤 설명도 제공하지 않는다. 오로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문제를 풀면서 스스로 수학원리를 발견하고, 문제를 풀수록 자신도 모르게 실력이 자라는 것이 『박영훈의 생각하는 초등연산』의 가장 큰 특징이다.
따라서 이 책으로 공부할 땐 절대로 문제 순서를 바꾸면 안 된다. 생각의 흐름에는 순서가 있고, 이 책의 문제 배열을 그 흐름에 맞추었기 때문이다. 마치 반드시 앞 단계를 완료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게임과 같다.
『기적의 유아수학』 저자 박영훈!
초등교사를 가르치는 선생님의 선생님!
박영훈은 『기적의 유아수학』으로 학부모와 교사에게 차별화된 교수법으로 널리 알려진 선생님이다. 그가 학부모들의 끊임없는 요청에 응답해, 드디어 초등수학 연산 프로그램 『박영훈의 생각하는 초등연산』을 세상에 내놓았다. 이 책은 지난 10년간 2만여 명의 초등교사를 가르치며, 초등교사 집필진과 함께 소통해온 결과물이기도 하다.
세상에 없던 연산교육 프로그램!
왜 그런지 생각하고 깨우치는 새로운 연산!
『박영훈의 생각하는 초등연산』은 이제까지 없던 연산교육서다. 빠르고 정확한 계산이 연산학습의 전부인양, 계산시간을 체크하며 무한반복 연습을 강요해온 기존의 연산학습은 ‘계산훈련’일 뿐이다. 이 책은 ‘연산’은 ‘계산’과 엄연히 다르다고 강조하며, 아이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