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logue 1 위스키장이 김유빈
Prologue 2 비주얼스토리텔러 권동현
첫째 날
슬기로운 위스키생활을 위하여
시작 전에 위스키의 세계로 들어가며
웰컴 드링크 첫 만남과 기억
첫 번째 잔 위스키의 보여지는 이야기
두 번째 잔 위스키의 보이지 않는 이야기
세 번째 잔 위스키를 즐기는 방법
네 번째 잔 위스키 마스터들이 알려주는 슬기로운 위스키생활
둘째 날
위스키의 역사
첫 번째 잔 생명의 물
두 번째 잔 위스키의 황금기
세 번째 잔 위스키 암흑기
네 번째 잔 위스키의 시대
다섯 번째 잔 대한민국 위스키 역사
부록
위스키 용어정리
위스키 연표
참고문헌
‘위스키를 차근차근 도전해보고 싶다!’
무작정 마시기에는 한 모금, 두 모금이 아쉬운 위스키 입문자를 위해
최근 한 대형마트에서 위스키 매출액이 소주나, 맥주를 뛰어넘었다는 조사 결과가 있었다. 이밖에도 위스키는 편의점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술이 되었고, 많은 식당에서 하이볼을 주문할 수 있는 곳도 많이 늘어났다. 그저 비싸고 멀게만 느껴지던 위스키가 우리 일상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친숙한 술이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초보자에게 위스키는 여전히 어려운 술이다. 식당에서 하이볼 한두 잔을 마시는 것은 어렵지 않겠지만, 본격적으로 위스키를 즐기기에 위스키는 마시는 방법도 다양하고 고르는 기준 역시 무궁무진하여, 선뜻 내 마음대로 입문하기 쉽지 않은 술인 탓이다. 그러나 당신이 조금만 발을 들여놓게 된다면, 당신은 위스키라는 거대한 세계에서 빠져나오지 못할 것이라 장담한다.
책에서는 당신이 취향에 맞는 위스키를 고를 수 있도록, 위스키 라벨을 읽는 방법부터, 위스키를 즐길 수 있는 곳, 위스키의 향을 느끼는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어서, 당신의 취향을 저격하는 위스키를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위스키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며 저자는 한 마디를 꼭 덧붙인다. ‘위스키를 마시는 것에 정답은 없고, 당신의 취향에 맞게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이다. 그래서 책에서는 특정 한두 가지 방법을 알려주기 보다는 위스키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위스키에 따른 향과 풍미 등을 안내해준다. 당신의 입맛에 맞는 위스키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한편, 위스키 원액 자체로 즐기는 방법부터, 하이볼과 같이 위스키로 만들 수 있는 칵테일과 재료 등도 함께 소개하고 있어, 자신에게 맞는 위스키 음용법을 찾아볼 수 있는 지침서가 될 것이다.
어렵기만한 위스키 세계? X
광활한 위스키 유니버스? O
당신을 능동적인 위스키 소비자로 만들어줄 지침서!
위스키의 라벨은 위스키 입문자들에게는 어렵기만 하다. 각종 영문에, 숫자까지…. 결국 인터넷에서 추천받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