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베이커리 카페 창업의 이해
제1절 창업의 이해
제2절 베이커리 카페 시장의 이해
베이커리 카페 성공 브랜드 사례 소개
제2장 베이커리 카페 창업가로서 준비
제1절 베이커리 카페 창업 준비
제2절 베이커리 카페 창업의 성공과 실패
제3장 콘셉트와 브랜드
제1절 콘셉트의 이해와 중요성
제2절 브랜드의 이해와 중요성
제4장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
제1절 사업계획서의 작성
제2절 창업자금 조달
제5장 상권과 입지
제1절 상권과 입지의 이해와 분류
제2절 상권과 입지 조사분석
상권 및 입지 성공 사례분석
제6장 디자인과 인테리어
제1절 베이커리 카페의 공간과 디자인
제2절 베이커리 카페의 인테리어와 시공
제7장 주방과 설비
제1절 베이커리 카페의 주방과 주방관리
제2절 베이커리 카페 주방의 설계
제8장 상품과 메뉴관리
제1절 베이커리 카페 상품 구성과 메뉴 계획
제2절 베이커리 카페의 메뉴개발과 관리
제3절 베이커리 카페의 메뉴관리
제9장 원가관리와 손익관리
제1절 베이커리 카페의 원가관리
제2절 매출과 손익관리
제10장 운영관리
제1절 구매관리
제2절 재고관리 및 저장관리
제3절 생산관리
제4절 판매관리
제11장 고객만족과 고객서비스
제1절 고객의 구매결정의 이해
제2절 고객만족경영
제3절 고객서비스전략
제12장 마케팅
제1절 마케팅의 이해와 전략
제2절 STP 전략과 마케팅 믹스
제3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성공 사례
제13장 매장 경영관리
제1절 베이커리 카페의 인적자원관리
제2절 창업을 위한 행정실무의 이해
제3절 오픈 준비와 매장 경영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