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불변의 마케팅 : THE ETERNAL MARKETING
저자 간다 마사노리
출판사 두드림미디어
출판일 2023-03-30
정가 19,500원
ISBN 9791196604837
수량
세대를 이어 새로운 현실을 열다
‘전설의 구성원’ 실천이 여기에 있다 6
시간이 지날수록 효과를 발휘하는 노하우 9
영업 경험이 전혀 없는데 불티나게 매출을 올리다 11
대불황, 대변혁, 그때마다 진화하는 방법론 13
시대가 다이렉트로 바뀔수록 실천자가 늘어간다 15
빅데이터 시대에 요구되는 비즈니스 감성은? 16
세대를 초월한 지혜를 잇는 조건 17

추천사 20

프롤로그 | 한 통의 DM으로부터 모든 것이 시작됐다
왜 DM을 쓰기 시작했나? 34
이 방법은 다른 방법보다 얼마나 더 매출을 올리는가? 37
고객 명단이 없다면? 37
머리를 써서 돈을 불리자 40
누구도 따라오지 못하는 노하우란? 41

제1장 감성 마케팅의 기본 개념을 알아보자!

01 장단점을 마음껏 보여준다 46
‘지금 사지 않으면 손해를 본다’라고 전한다 46
이야기로 설득하라 50

02 고객의 머릿속을 읽고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방법 51
실망시키지 않는다는 강력함 51
고객이 ‘원하는 것’을 한다 53
‘변명=제안’을 준비하라 56

03 감성을 자극하며 호소하라 59
감정을 흔들어라 59
왜 ‘지금 산다’가 필요한가? 63

04 이 방법으로 매출을 6배로 늘렸다! 65
감성을 흔들어 ‘지금 사야겠다’를 환기한다 65
‘안 사는 고객’도 샀다고? 67

05 다이렉트 마케팅, 그 타이밍의 문이 열릴 때 69

06 ‘바보가 팔아도 돈 버는 상품’을 노려라 72

07 기억상실에 걸려도 기억하고 싶은 마케팅 7원칙 75
1원칙. 긴급성 75
2원칙. 한정 76
3원칙. 팩스 78
4원칙. 손가락 움직임 78
5원칙. 과감한 보증 80
6원칙. 명확한 지시 82
7원칙. 고객의 소리 84

제2장 간다 마사노리의 마케팅 필살기

01 ‘보증’ 추가 88
보증이 있어서 구입했나? 88
무조건 보증 vs 조건부 보증 90
단일 보증 vs 복수 보증 91
보증과 취소의 관계 92

당신의 회사와 미래를 바꿀
매출 상승의 돌파구를 찾아라!

통장 잔고 바닥, 코딱지만 한 1인 회사 대표, 영업 경험이 전혀 없었던 사람, 그는 과연 누구일까? 바로 간다 마사노리다. 지금은 수만 명에 달하는 경영자와 기업가를 지도하는 일본 최고의 경영컨설턴트이자 작가이지만, 그의 시작은 평범한 우리와 다를 게 없었다. 따라서 이 책은 매출 상승을 위해 전전긍긍하며, 도약하고자 하는 기업인, 경영자, 실무자들 모두에게 희망을 줄 만한 책이다.

총 5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1장에서는 감성 마케팅의 기본 개념을 알아보고, 2장에서는 간다 마사노리의 마케팅 필살기를 소개한다. 3장에서는 매출 상승의 돌파구를 살펴보고, 4장에서는 고객을 팬으로 만들어 입소문을 내는 방법을 들려준다. 5장에서는 간다 마사노리의 마케팅 전략을 잘못 이해하는 사람들을 위해 ‘내가 지은 죄와 벌’이라는 제목으로 다시 설명한다.

지금 이 시대에 필요한 ‘불변의 마케팅 원칙’을 자기 회사의 사정에 맞춰 적용해보자. 이 책 안에 담긴 성공 사례를 여러분 회사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책 속에서

디지털에 비하면 아날로그는 사실 비효율적입니다. 설령 눈이 내리더라도 전단을 한 장, 한 장 돌리러 가야 합니다. 초인종을 누르면 개가 짖고 전화를 걸면 툭 하고 끊어집니다. 경쟁 회사의 괴롭힘, 억지스러운 고객들의 불만…. 그런 식은땀의 연속 끝에 고객이 기뻐했을 때의 웃는 얼굴…. 이러한 프로세스로 체험해 쌓은 방법은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불변’입니다. 빅데이터 시대에도 그것은 인간의 활동을 몸에 각인시킬 수 있는 본질적인 강점이 있습니다. 마케팅 기술은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큰 이익을 얻으려는 시도는 마치 파생상품을 개발해 연금술을 하는 금융공학과 마찬가지로 마케팅공학으로 가는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복잡한 알고리즘을 조합하더라도 비즈니스는 결국 사람과 사람 사이의 경영입니다. 고객이 당신의 상품을 사줄지, 아닐지는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