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글의 머리글 조지와 해럴드 : 도그맨을 만든 사나이들의 뒷이야기!
머리글 도그맨, 지금까지 무슨 일이 있었냐면…
제1장 요망한 요정
제2장 공동 양육권
제3장 엄청난 발견
제4장 할버지 면회 가기
제5장 그다음에 일어난 몇 가지 일들
제6장 막왈왈 나무 얼굴 몬스터
제7장 플리피의 귀환
제8장 허공의 올챙이 사냥꾼
제9장 달려라, 달려, 주주!!!
제10장 역시 요망한 요정
제11장 역시 캣키드
제12장 올챙이 몰리의 활약
제13장 결정적인 배신
제14장 네 마음대로 해, 플리피
세라 해트오프 뉴스 블로그
소곤소곤 조지와 해럴드의 꿀팁
똥손도 쉬운 캐릭터 그리기
쪼그만 올챙이, 고양이, 강아지 한 마리가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
작은 존재들의 유쾌한 반란이 시작된다!
「도그맨」 8권에서는 새로운 인물 요망한 요정이 등장합니다. 요망한 요정은 어린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다가 적절하지 못한 행동으로 방송국에서 쫓겨납니다. 요망한 요정은 늪을 들여다보며 억울함을 호소하는데 그 늪에 사는 22마리 올챙이들은 처음 본 요망한 요정을 엄마라고 생각하고 따릅니다. 하필 그때 도그맨의 실수로 뇌 좋아 알약이 늪에 몽땅 빠지면서 올챙이들에게 엄청난 초능력이 생깁니다. 세상을 향한 분노와 원망으로 가득한 요망한 요정과 뇌 좋아 알약으로 악당이 된 22마리 올챙이들은 ‘막왈왈 나무 얼굴 몬스터’를 만들어 도시를 마구 파괴합니다. 도그맨을 비롯한 왕대박 슈퍼히어로가 출동하지만 22마리 올챙이들이 조종하는 막왈왈 나무 얼굴 몬스터에게 모두 붙잡혀 버립니다.
그때 쪼그만 강아지 주주가 달아납니다. 요망한 요정은 쪼그만 강아지 하나가 무엇을 할 수 있겠냐며 무시해 버립니다. 하지만 쪼그만 강아지 주주는 쪼그만 고양이 리를 피티를 움직이고 리를 피티는 쪼그만 올챙이 몰리를 움직여 요망한 요정이 전혀 예상하지 못한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요망한 요정은 겉모습으로 주주와 리를 피티와 몰리를 평가하지만 세 친구에게는 어떤 상황에서도 착한 일을 포기하지 않는 용기, 홀로 설 줄 아는 용기, 먼저 손 내밀 줄 아는 용기가 있습니다. 세 친구의 용기는 요망한 요정으로부터 도시를 구할 뿐 아니라 누군가의 세상을 바꾸는 밑거름이 됩니다. 이처럼 미국의 각종 언론 매체에서 어린이를 위한 최고의 그래픽 노블로 뽑은 「도그맨」 시리즈는 다시 한번 어린이 독자들에게 “착한 행동이 악을 이긴다”라는 변함 없는 메시지를 들려줍니다.
탈옥한 할버지 VS 풀려난 플리피
악당으로 남을 것인가 달라질 것인가?
「도그맨」 7권에서 피티의 아빠 할버지는 피티와 리를 피티를 배신하고 달아납니다. 피티는 할버지는 절대 변하지 않을 거라고 말하지만 리를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