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1장 해외마케팅 개요
1. 해외마케팅의 정의
2. 해외마케팅 업무의 개요
3. 해외시장의 특성
2장 해외시장분석과 해외마케팅 전략수립
1. 해외시장분석
2. 해외마케팅 이론
3. 해외마케팅 전략수립
3장 현지마케팅
1. 현지법인의 설립
2. 현지유통망의 구축
3. 제품홍보 및 판촉
4장 수출마케팅
1. 해외거래처의 개발
2. 신용조사
3. 계약의 체결
4. 계약의 이행
5. 원가계산
5장 전시회 및 해외조달
1. 전시회
2. 해외조달
6장 해외고객관리
1. 해외소비자관리
2. 해외거래처관리
7장 무역사기 및 해외마케팅 성공사례
1. 무역사기사례
2. 해외마케팅 성공사례
참고문헌
* 해외마케팅 입문자, 실무자 모두를 위한 해외마케팅 실용서!
* 해외시장 매출 수직상승 노하우!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의 기업 매출에서 해외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해외거래처를 상대로 마케팅을 펼치는 수출마케팅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무역실무지식이 필요하다. 무역 분야에서 오랫동안 경력을 쌓아온 저자의 경험 사례는 해외마케팅의 종합적인 이해에 도움이 된다.
이 책은 해외시장분석, 해외마케팅 전략수립, 현지마케팅과 수출마케팅의 방법, 전시회 참가와 해외고객관리 행동요령, 해외마케팅 성공사례까지 다양한 실전 요령을 소개한다. 무역현장에서 수년간 경험을 쌓은 저자의 모든 지식과 지혜를 담은 해외 마케팅 실무서이다.
* 성공하는 해외시장 진출 이렇게 한다!
* 해외마케팅 전략수립부터 실행 및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총망라!
이 책에서는 기본적 무역실무지식에서부터 해외마케팅의 전반적 내용까지 다루고 있어서 해외마케팅을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론설명을 최소화하고 실전 위주의 내용과 사례를 소개하는 기본 실무서의 역할을 한다.
‘1장 해외마케팅 개요’에서는 장단기 해외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기획, 실행, 관리에서부터 마케팅전략의 효율적 수립을 위한 해외시장 특성을 나누어 살핀다. ‘2장 해외시장분석과 해외마케팅 전략수립’에서는 목표시장 선정을 위해 시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는 방법과 해외마케팅 전략수집 과정을 제시한다. ‘3장 현지마케팅’에서는 현지법인 설립방법과 현지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제품홍보 및 판촉법을 보여준다.
‘4장 수출마케팅’에서는 해외시장의 성공적 진출을 위한 해외거래처 개발법, 신용조사, 계약체결을 위한 다양한 조건들, 계약 이행 과정 등을 살펴본다. ‘5장 전시회 및 해외조달’에서는 전시회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해외조달시장의 구체적 내용을 설명한다. ‘6장 해외고객관리’에서는 해외거래처 상대요령과 국제매너, 국가별 특성과 대응전략들을 소개한다.
‘7장 무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