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세계사 공부의 시작이 되어 줄 유쾌한 랜드마크 탐험
‘중국인들은 만리장성을 왜 만들었을까?’, ‘콜로세움은 왜 바깥벽이 무너져 내렸지?’, ‘자유의 여신상이 손에 들고 있는 책은 뭐지?’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궁금증을 가져 본 적 있을 거예요. 이는 랜드마크가 품고 있는 역사를 이해하면 자연스레 알 수 있어요.
이 책에는 각각의 랜드마크가 어느 시대에 누가 무슨 이유로 만들었는지, 어떤 건축 양식으로 지어졌는지, 랜드마크를 둘러싼 인물 또는 계층 간의 갈등은 없었는지 등등 다양한 역사 사건과 미처 알지 못했던 숨은 이야기들이 다채롭게 실려 있어요. 이처럼 각 나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어떤 사연을 가지고 오늘에 이르렀는지, 하나하나 알게 되면 이보다 더 재미있는 역사 공부는 없을 거예요. 무엇보다 이 책에 수록된 랜드마크 20곳은 유네스코 세계유산, 세계 7대 불가사의, 국가 지정 문화재로 이름을 올린 세계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건축물이에요. 따라서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 유쾌한 건축 탐험은, 세계 역사와 문화에 대한 흥미를 돋우어 쉽고 재미있는 세계사 공부의 첫 시작이 되어 줄 것입니다.
② 고화질의 사진으로 즐기는 생생한 랜드마크 여행
랜드마크는 유구한 역사, 문화유산으로서의 가치를 논하기 전에 그 자체로 아름다운 건축 예술이에요. 당대의 과학 기술과 예술성이 총망라된 랜드마크를 보고 있으면 저절로 탄성이 터지고, 눈이 즐겁고, 가슴이 먹먹해지지요. 이 책은 이렇게 즐거움과 감동을 동시에 안겨 주는 랜드마크를 생생한 사진으로 감상하며 간접 체험할 수 있어요. 다양한 각도에서 바라본 외관, 건축의 구조와 특징을 엿볼 수 있는 세부 부분, 외관만큼 아름다운 내부 모습 등이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지요. 독자들은 사진을 통해 랜드마크를 눈앞에 마주하고 있는 듯한 설렘을 느낄 수 있으며, 동시에 랜드마크의 건축 양식을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랜드마크를 보유한 20개 나라의 간략 소개와 국가 아이콘을 귀여운 그림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