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1부. 예수의 도제가 되다
-
1. 제자도_ 슈퍼 그리스도인들만의 것인가
2. 왜 귀찮게 제자도인가
3. 당신의 스승은 누구인가
4. 예수를 닮은 모습
5. 천국 열쇠를 얻는 열쇠
2부. 영성 형성과 성품 형성
-
6. 영성 형성은 삶 전체와 전인(全人을 위한 것
7. 그리스도 안의 영성 형성_ 그 정체와 방법에 관한 고찰
8. 마음은 원이로되_ 영적 성장의 도구인 몸
9. 하나님을 보는 비전 안에 살아가는 삶
10. 기독교 영성 형성에 관한 논의
11. 개인의 영혼 관리_ 사역자들과 모든 사람을 위해
3부. 영혼과 지성의 제자도
-
12. 영적 훈련, 영성 형성, 영혼의 회복
13. 그리스도 중심의 경건_ 복음주의의 핵심
14. 논리학자 예수
15. 왜
맺는말_제자로 가라
부록_ 영적 삶에 관한 책들
부록 1 프랭크 로바크 『현대 신비가의 편지』
부록 2 아빌라의 테레사 『영혼의 성』
부록 3 루스 헤일리 바턴 『고독과 침묵 훈련』
부록 4 제임스 로슨 『위대한 그리스도인들은 어떻게 성령의 충만을 받았는가』
부록 5 제임스 스미스 『경이의 방』
추천도서
주
출전
추천사
개인적으로 『하나님의 모략』을 통해 크나큰 은혜와 유익을 누렸던 저로서는, 달라스 윌라드의 『잊혀진 제자도』를 만나게 되어 여간 기쁘지 않다. 평생 씨름해 온 제 목회사역의 핵심주제이기도 한 예수의 “제자 훈련”을, 이 탁월한 기독교 사상가의 새 책을 통해 다시금 생생하게 접하고 새롭게 도전받게 된 것이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또 하나의 “숨은 보화”이다.
옥한흠 목사
예수를 믿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분을 닮기 원한다. 그것은 전인적으로 예수를 본받는 삶을 통해 이루어지는 현실이다. 그것은 달라스 윌라드가 일관되게 강조해 온 평생의 주제이자, 예수의 “제자”로 살아가고자 하는 우리 또한 씨름해야 할 현실의 “지상명령”이다. 『잊혀진 제자도』는 그 길로 우리를 친절히 인도해 줄 참으로 귀한 책이다.
신국원 교수
달라스 윌라드는 한 치의 양보도 없이 집요하게 우리에게 메시지를 전한다. 주인의 제자요 도제로서, 삶에 진지하게 임하라고 계속해서 우리를 부른다. “그리스도인”은 정치적인 꼬리표도 아니고 문화적인 스타일도 아니며, 복음적인 수사는 더더욱 아니다. 그리스도인은 예수에 대해 말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그분을 따르는 것이다.
유진 피터슨
이 책은 윌라드의 기존 글들에서 다룬 주제들을 한데 엮어 한 가지 구심점으로 집결시킨 책이다. 그 구심점이란, 바로 인생 학교에서 주 예수의 도제가 되어 그분과 대화하며 살아가는 일상 생활의 현장이다. 예수의 제자로 간절히 자라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꼭 읽어야 할 윌라드의 걸작이다.
J. P. 모어랜드
이 책은 명저자의 붓끝에서 나온 또 하나의 고전이다. 기독교 제자도의 재발견과 소생을 설득력 있게 촉구하는, 예리한 통찰력의 책이다.
알리스터 맥그래스
“제자도”란 심오한 내용을 이처럼 단순하게 그리고 단순한 내용을 이처럼 심오하게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을, 나는 달라스 윌라드 말고는 알지 못한다.
오스 기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