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1 도입부
1.1 제안이란 무엇인가?
1.2 왜 수주 제안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가?
1.3 이기는 제안의 3 가지 조건
1.3.1 고객의 요구 규명
1.3.2 핵심차별화 규명
1.3.3 고객 관점의 이해 및 평가가 수월한 제안
2 제안 프로세스
2.1 제안 TFT 의 팀워크
2.2 제안 프로세스
2.3 사전 영업
2.3.1 왜 사전 영업이 중요한가?
2.3.2 사전 영업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2.3.3 사전 영업 정보 획득과 관리
2.4 제안서 개발의 단계
3 제안서 개발: 기획
3.1 제안 TFT 구성
3.2 제안 전략
3.2.1 고객의 니즈 규명
3.2.2. 범주화
3.2.3. 핵심차별화(USP 규명
3.2.4. 커뮤니케이션 전략 규명
3.2.5. 상황별 전략
3.2.6. 전략 기술문 작성 템플릿 활용
3.3 스토리보드 개발
3.3.1 스토리보드 개발 개요
3.3.2 전체 목차 개발 방법
3.3.3 섹션 스토리보드 개발 방법
3.4 템플릿 개발
3.4.1 템플릿의 정의와 중요성
3.4.2 템플릿 개발의 2 가지 기준
4 제안서 개발: 작성
4.1 제안서 초안 작성
4.1.1 제안서 초안을 신속하게 목업하라
4.1.2 핵심차별화 요소가 반영된 제안서
4.1.3 이해하기 쉬운 제안서
4.2 제안서 2차 안 작성
4.3 요약본 작성
5 제안서 개발: 검토 및 수정
5.1 검토 및 수정이 왜 중요한가?
5.2 검토의 기본 원칙
5.2.1 자주 검토하라
5.2.2 구체적으로 검토하라
5.3 검토의 종류
맺음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