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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디자인 씽킹 for 컨셉노트 디자이너와 마케터가 공존하는 컨셉 노하우 | 기획에서 디자인까지, 상대의 머릿속에 지도를 그려주는 컨셉 입문서
저자 신호진 , 강경희
출판사 성안당
출판일 2016-10-10
정가 23,000원
ISBN 9788931554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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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머리말
차례
Part 1. 도대체 컨셉이 뭐야?
1-1 당신의 머릿속에 보아 뱀을 그려라
컨셉, 시작은 관찰에서부터
기록만이 기억을 지배한다
1-2 가장 유용한 도구는 컨셉
컨셉, 왜 중요할까?
1-3 도?대체 컨셉이 뭐야?
수수께끼 같았던 컨셉의 실체, 그리고 정의
마케팅에서의 컨셉
컨셉의 요소
1-4 한 그루의 나무를 위해 씨앗을 심다
좋은 토양을 고르고 좋은 씨앗을 심기 위한 컨셉의 중요성
실무에서 제대로 쓸 수 있어야 진정한 컨셉이다, 컨셉 프로세스
Part 2. 실전! 좋은 컨셉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2-1 어디로 갈 것인가? 발상의 시작
컨셉의 방향성
효과적인 목표 설정
실무적인 목표, 마케팅 목표
[크리에이티브 노트] Design Thinking! 브레인스토밍에서부터 컨셉 프레젠테이션까지!
떠오르는 생각을 정리하자 ? 마인드맵
다른 사람과 생각을 더하자 ? 브레인스토밍
생각을 비틀어 발상하자 ? 스캠퍼
시각적인 아이디어 촉매제를 사용하자 - 이미지 스케치
2-2 상황은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가, 지금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가?
흐름을 알고 뛰어들자
너무 뒤처지지도 너무 앞서가지도 않기 위한, 상황 분석
통제하기 어려운 외부 환경 분석, 거시 환경 분석
양보다는 질, 시장 분석
함께라서 더욱 발전할 수 있다, 경쟁사 분석
마이클 포터가 말하는 다섯 명의 경쟁자
[크리에이티브 노트] 기회를 포착하여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는 방법
경쟁자들과 비교해 나는 어떤 이미지를 가지고 있을까? 매트릭스 다이어그램
브랜드 매트릭스의 컬러 버전, 배색 이미지 스케일
경쟁사 분석을 위한, 경쟁 제품 테스트
2-3 사람들은 무엇을 생각하고, 어떻게 움직이는가?
소비자 마음을 읽고 싶다면, 소비자 이해부터
소비자가 구매를 결정하는 이유
제품의 판매 확률을 높이려면 구매 의사 결정 과정 이해부터
[크리에이티브 노
출판사 서평
“도대체 컨셉이 뭐야?”
클라이언트나 상사에게 이런 말을 한 번이라도 들어본 디자이너와 마케터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기획과 마케팅, 디자인 컨셉 소통의 법칙!
도대체 컨셉이 무엇일까? 마케터?, 기획자, 디자이너들이 컨셉에 대해 고민하지만, 서로 생각하는 컨셉의 개념조차 다르기 때문에 마치 눈감고 코끼리 다리를 만지듯이 서로 다른 의견을 쏟아내기 마련입니다. 이 책에서는 서로의 생각이 머릿속에만 머물지 않고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서로의 시각이 접점에 이를 수 있도록 디자인 씽킹을 통한 표현 발상법을 소개합니다.
성공적인...
“도대체 컨셉이 뭐야?”
클라이언트나 상사에게 이런 말을 한 번이라도 들어본 디자이너와 마케터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기획과 마케팅, 디자인 컨셉 소통의 법칙!
도대체 컨셉이 무엇일까? 마케터, 기획자, 디자이너들이 컨셉에 대해 고민하지만, 서로 생각하는 컨셉의 개념조차 다르기 때문에 마치 눈감고 코끼리 다리를 만지듯이 서로 다른 의견을 쏟아내기 마련입니다. 이 책에서는 서로의 생각이 머릿속에만 머물지 않고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서로의 시각이 접점에 이를 수 있도록 디자인 씽킹을 통한 표현 발상법을 소개합니다.
성공적인 시장 진입과 운영을 위해
디자이너와 마케터, 기획자가 함께 읽고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한 필독서!
디자이너는 디자이너의 시각으로, 마케터는 마케터의 시각으로, 기획자나 경영자는 그들만의 시각으로 보고 일합니다. 이 책은 여러 분야의 서로 다른 생각을 다듬어 컨셉을 잡고 기술을 실현하며, 디자인을 입히고 소비자에게 알리는 일련의 과정을 일관성 있게 유지하며 체계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책을 통해 마케팅과 디자인 컨셉을 상호보완적으로 표현해서 더욱 가치를 높이세요.
디자이너라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알리고 설득하기 위한 디자인 법칙을 알려줍니다.
마케터라면? 사람들을 움직일 가장 중요한 마케팅 포인트를 찾도록 도와줍니다.
기획자라면?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전에 시장 분석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