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마케팅 B 교과서 : 어려운 시기일수록 다시 기본기!
저자 노기태
출판사 트로이목마
출판일 2023-05-08
정가 19,500원
ISBN 9791192959047
수량

UNIT 1. 프롤로그
별의별 마케팅 │ 불편한 진실 │ 출사표

UNIT 2. 고
역사의 한 페이지 │ 4차 산업혁명 │ 씽킹 │
일반적 사고 │ 천재적 사고 │ 창의적 사고 │
이 경계선 │ 봉인 해제

UNIT 3. 원초적 질문
도대체 마케팅은? │ 현대자동차 │ 가치 │
애플 vs. 삼성 │ 맥도날드 행운버거

UNIT 4. 베이직 포
싸가지? 아니, 4가지! │ 타깃 │ 니즈 │솔루션 │
신뢰요소

UNIT 5. 메시지
기초 공사 │ 강력한 메시지 │ 하나의 메시지 │
남다른 메시지 │ 나만의 메시지 │
메시지 피라미드

UNIT 6. 브랜드 포지셔닝 스테이트먼트
좌표를 찍어라! │ 브랜드 포지셔닝 │
스테이트먼트 구조 │ 할리데이비슨 vs. 혼다

UNIT 7. 컨셉
첫 번째는 바로 컨셉 │ 컨셉 회의 │ 정의 │
브랜드 컨셉의 구성 │ 기본적인 브랜드 컨셉 │
진화하는 브랜드 컨셉 │ 재정의하는 브랜드 컨셉 │
독보적인 브랜드 컨셉

UNIT 8. 인사이트
인사이트? 그까이꺼 │ 악마같은 녀석 │
경험으로 배운 인사이트 │ 테라 vs. 한맥 │
에너지 팩토리 vs. 우르오스 │ 다양한 쓰임새 │반역

UNIT 9. 트렌드
기원 │ 트렌드 vs. 유행 │ 남자 이야기 │
정반합 │ 음악 이야기

UNIT 10. 에필로그
개인적인 생각 몇 가지

APPENDIX
현업에서 즉시 활용하는 마케팅 실무서
남다른 관점, 친숙한 사례, 직관적 이미지, 쉬운 설명으로 제대로 배우자!
컨셉, 트렌드, 베이직 포(four, 마케팅 메시지, 인사이트, 크리에이티브 씽킹…

√ 약 20년 경력 현장 전문가의 내공이 집약된 마케팅 기본 실무서

약 20년간 광고업계에 종사하면서 수많은 국내외 대기업과 글로벌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을 담당했던 실무형 전문가가 쓴 『마케팅 B 교과서』는, 마케팅 업무에 꼭 필요한 핵심 사항을 모두 다루고 있는 기본서이자 교과서이다.

책을 쓴 노기태는, 글로벌 광고대행사인 맥켄과 레오버넷, 국내 굴지의 광고대행사인 대홍기획 등을 거치며, 맥도날드, 삼성전자, 롯데그룹, GM(캐딜락, 리복, 네슬레 등 세계적 기업들의 광고 및 마케팅 전략 업무를 해왔다. 저자는 자신이 마케팅 현장에서 일하면서 느꼈던 어려움과 아쉬움을 다른 많은 마케터들도 겪고 있다는 점을 깨닫고, 실무를 담당하면서도 마케팅의 기본과 핵심을 잘 모르는 마케터들의 숨은 니즈를 해결하고자 이 책을 쓰게 되었다.

특히 제목에 ‘B’를 쓴 이유에 대해 저자는, 세계적 마케팅 전문가들이 쓴 불변의 법칙과 정답을 알려주는 ‘A’ 교과서가 될 수는 없지만, 오랜 실무 경험을 통해 얻은 통찰이기에 더 직접적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출발점이나 시작점과 같은 역할을 하는 ‘두 번째’ 교과서라는 의미를 담고자 했다고 말한다. 그래서 이 책은 ‘마케팅 非 교과서’가 될 수도 있고, ‘마케팅 삐(B급 교과서’가 될 수도 있다.

√ 쉬운 설명, 직관적인 이미지, 익숙한 사례, 남다른 관점, 독창적 구성이 돋보이는 책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는 포인트는, 쉽고 직관적이라는 점이다. 수많은 마케팅 이론서들이 어렵고 추상적으로 설명하는 것과 달리, 이 책은 빼곡한 글 설명보다 이미지, 특히 적절하고 공감가는 픽토그램을 사용하고 있어 독자들은 직관적으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글로 설명하는 부분도 Q&A 형식을 차용하거나 회의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