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마법의 코끼리 똥 일기장 - 소원저학년책 4 (양장
저자 오드
출판사 소원나무
출판일 2023-03-30
정가 13,000원
ISBN 9791198145741
수량
티격태격 합동 작전 … 7p
나만 못 가, 해외여행! … 14p
마법의 일기장 … 25p
똥 테러 … 37p
사랑하세호? … 45p
누나는 찬바람이 쌩쌩 … 53p
콩순이의 마음 … 60p
반짝반짝 여름 방학 … 68p
에필로그 … 78p
◆ 작가의 말 … 82p
티격태격 싸우던 남매 앞에 마법의 일기장이 나타나다!
기훈, 기은 남매의 반짝반짝 눈부신 성장 이야기!
장난꾸러기 기훈이와 명랑 쾌활한 기은이는 만나기만 하면 서로 으르렁대는 세상 둘도 없는 남매지만, 비밀 작전이 성공하면서 강아지 콩순이를 키우게 됩니다. 기훈이는 때로 콩순이의 마음이 궁금합니다. 왜 밥 먹을 때마다 식탁 밑에서 어슬렁대는지, 또 방에 몰래 똥을 싸놓고 도망가는지,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며 날마다 사는지 말이지요.
그러던 어느 날 기훈이는 태국에서 놀러 온 이모에게 코끼리 똥으로 만든 친환경 일기장을 선물 받습니다. 기대한 선물이 아니라 기훈이는 크게 실망하지만, ‘마법의 일기장’에는 놀라운 비밀이 숨어 있었으니!

“이 노트는 누군가의 마음을 엿볼 수 있는 마법의 일기장입니다.
일기장의 주인을 생각하고 있는 누군가의 마음이 그대로 담깁니다.”

그날 이후, 기훈이 주변에는 재미있고 신기한 일이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그토록 궁금하던 콩순이의 마음을 읽게 됩니다. ‘마법의 일기장’을 공유하며 남매는 둘만의 비밀이 생기기도 합니다. 진심이 통하면서 비로소 말보다 더 깊은 유대를 나누기 시작한 것이지요. 이처럼 《마법의 코끼리 똥 일기장》은 티격태격하던 남매가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아껴 주듯 상대방을 배려하며 천천히 기다려 준다면, 누구와도 자연스럽게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다고 이야기해 주는 책입니다.

누군가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첫걸음!
마음을 열고 상대방의 말에 귀 기울여 봐!
‘누군가의 마음을 엿볼 수 있는 마법의 일기장이 나에게 생긴다면?’

이런 생각, 한 번쯤 해 본 적 있나요? 상상만으로도 짜릿한 일입니다. 《마법의 코끼리 똥 일기장》에서는 이런 상상 속 이야기가 일상에서 일어나 흥미롭게 펼쳐집니다. 태국에 사는 보라색 머리의 꼬마에서 기훈이, 기은이로 ‘마법의 일기장’의 주인이 바뀐 것처럼, 어쩌면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 앞에도 그 일기장이 언젠가 나타나지 않을까 하는 즐거운 상상도 하면서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