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탁구장의 사회생활 1 : 탁구장에서 살아남기
저자 박효미
출판사 만만한책방
출판일 2023-04-05
정가 13,000원
ISBN 9791189499563
수량
탁구장 못 끊음
나는 희망부
탁구장 선생님들
2.7그램의 탁구공
로봇 친구
탁구장에서 살아남기
탁구 정글
탁구 중독
라이벌
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지는 법
월례대회
탁구 초짜 탈출!
지고 또 지고 또또 지고, 탁구 얘기가 아니다, 잘 지는 얘기다!

주인공 박세웅 어린이는 아빠를 따라 우연히 탁구장에 가게 되었다. 아빠 깍두기로 탁구를 시작했달까. 처음 탁구장에 가면 자기와의 싸움이다. 너무 못 치니까 치자는 사람도 없고, 공을 던져 주는 로봇과 쳐야 한다. 탁구 실력 피라미드에서는 순위 안에도 못 들고, 희망부란다! 말이 그렇지 희망이 없다. 탁구 초짜 세웅은 좀처럼 탁구에 재미를 못 느끼고 이때나 저때나 때려치우고 싶다. 그때 나타난 또래 친구. 목소리가 댕그르르 맑고, ‘화요’라는 이름도 예쁘다.
드디어 사람이랑 처음 탁구도 쳐 본다. 화요 엄마인 폭탄 머리 아줌마. 화요 앞에서 멋지게 이기고 싶지만, 고만고만한 실력의 아줌마한테 지고 나니 분했다. 진짜 그만둘까 싶은데, 화요가 탁구를 배운단다!
“화요야! 우리는 이 탁구장에서 꼭 살아남자!”
세웅은 화요와 신나게 탁구 칠 일만 생각했는데, 처음 보는 애가 왔다. 박종두는 화요랑 수다도 떨고 탁구도 잘 쳤다. 열 살 인생에 태클을 거는 박종두! 세웅이의 마음에 불을 지른 박종두! 세웅은 겁 없이 박종두랑 시합했다가 3:0으로 무참히 깨지고 말았다. 그때부터 세웅이는 오로지 박종두를 이길 생각뿐이었다. 하지만 지고, 지고, 또 지고! 게다가 폭탄 머리 아줌마랑 빡빡머리 할아버지랑 친구가 될 줄이야!
세웅이는 탁구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만만한책방】탁구장의 사회생활 1권_ ②

탁구공은 가볍지만, 가볍지만은 않은 탁구의 세계!
훈수 두기 좋아하는 탁구장 사람들과 하나둘, 하나둘!

탁구라니 정말 낯설다! 동네마다 탁구장이 하나씩 있지만 탁구장을 가 본 어린이는 많지 않을 것이다. 그 낯선 공간에 들어선 박세웅. 그냥 어른들의 세계일까 싶었는데, 이 세계는 알면 알수록 오묘하다. 한마디로 중독된다!
〈탁구장의 사회생활〉은 촘촘하게 탁구장의 세계를 보여 준다. 2.7g의 작은 탁구공과 이 탁구공이 누비는 탁구대를 샅샅이 파헤친다. 깨알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