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후쿠타로의 조끼
숲속의 작은 시라기쿠 세탁소 8
용기를 주세요 17
꿈속의 시라기쿠 할머니 25
올빼미 후쿠타로 31
얼룩의 비밀 36
신비한 약초가 있는 곳 49
너를 위해 날아! 61
제2장 갈색 원숭이를 빨면
밥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하는 엔야! 72
붙잡힌 생선 도둑 94
금빛 얼룩 98
세탁소가 텅 빈 날 106
세탁소의 새 친구 116
제3장 난 판다야!
안개 속에서 나타난 친구 126
스타 데뷔 135
이게 아니야 143
돌아갈 곳 161
그 얼룩에 추억이 담겨 있니? 173
실력이 무지무지 뛰어난 빨래의 달인 180
주덴아동문학상 대상, 아동문예 신인상을 받으며 제2의 히로시마 레이코로 떠오르고 있는 다카모리 미유키와 어린이들에게 엄청난 사랑을 받아 애니메이션과 뮤지컬로도 제작된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의 그림 작가 쟈쟈가 만나 새로운 이야기를 선보입니다. 마음이 깨끗하고 따뜻해지는, 어린이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힐링 동화입니다.
각자의 사연을 가진 사랑스러운 동물들
올빼미 후쿠타로는 나는 연습을 하다 땅에 떨어진 이후로 둥지에서 꼼짝하지 않습니다. 그런 후쿠타로가 걱정된 엄마 올빼미가 세탁소에 찾아와 후쿠타로의 조끼에 묻은 얼룩을 지워 달라고 하지요. 금빛 원숭이 엔야는 시라기쿠 할머니가 마당에서 생선을 구울 때마다 훔쳐 갑니다. 가족과 헤어져 혼자 지내는 엔야의 사정을 알게 된 시라기쿠 할머니가 조수로 채용하지요. 베어리는 판다가 되고 싶은 곰이에요. 인기를 얻고 싶어 판다처럼 하얗게 얼룩을 빼고 눈과 꼬리에는 얼룩을 만들어 달라며 시라기쿠 할머니를 찾아오지요. 각자의 사연으로 마음의 상처를 가진 동물들에게 시라기쿠 할머니는 어떤 도움을 줄까요? 온화한 후쿠타로와 유쾌하고 단순한 엔야, 귀여운 베어리 등 정말로 숲속에 가면 만날 수 있을 것만 같은 매력 넘치는 동물들의 모습이 생생하게 그려져 재미를 더합니다. 사랑스러운 동물들과 시라기쿠 할머니의 호흡도 놓칠 수 없는 재미 요소이지요.
시라기쿠 할머니의 비밀
말투는 퉁명스럽지만 마음은 한없이 다정한 시라기쿠 할머니. 시라기쿠 할머니는 늦잠꾸러기에 까칠하지만 현명하고 주저하지 않습니다. 시라기쿠 할머니에게는 아무도 모르는 비밀이 있어요. 원숭이 엔야는 그런 할머니에게 혹시 요괴가 아니냐고 물어보지요. 시라기쿠 할머니는 자신이 겪었던 일을 통해 동물들의 아픔과 외로움을 이해하고 스스로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동물들의 이야기와 시라기쿠 할머니의 과거 이야기가 번갈아 나오면서 시라기쿠 할머니의 엄청난 비밀이 서서히 드러나게 되지요. 과연 시라기쿠 할머니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무엇을 상상하든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