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인포그래픽
Rule 1. 브랜드란 무엇인가?
1 브랜드는 차이(差異이다
2 브랜드는 신뢰가 생명이다
3 브랜드는 감성에 의해 선택된다
4 브랜드는 공감과 소통이다
5 브랜드는 스토리이다
6 브랜드는 가치가 있다
Rule2. 브랜드 대상을 결정하라
1 제품 브랜드
2 반제품 브랜드
3 서비스 브랜드
4 국가, 도시 브랜드
5 연예, 예술, 스포츠 관련 브랜드
6 조직 브랜드
7 퍼스널 브랜드
Rule3. 브랜드 콘셉트를 먼저 생각하라
1 갖고 싶고 사고 싶어서 안달 나게 만드는 팬덤 강한 브랜드 - 슈프림(Supreme
2 제조원가와 생산처를 공개하는 투명한 패션 브랜드 - 에버레인(Everlane
3 노잼 도시 대전을 유잼 도시처럼 보이게 만드는 로컬 브랜드 - 성심당
4 비건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 오틀리(Oatly
5 발달 장애인과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 브랜드 - 베어 베터(Bear Better
Rule4. 브랜드 콘셉트에 구체적으로 접근하라
1 나만의 카테고리를 만들어라
2 카테고리를 세분화하라
3 핵심 키워드를 추출하라
4 시장을 분석하고 정의하라
5 경쟁 브랜드를 분석하고 장단점을 파악하라
6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파악하라
7 타깃 마켓을 설정하라
8 브랜드를 포지셔닝하라
Rule5. 머릿속에 각인되는 브랜드 네임을 만들어라
1 기억하기 쉽게 만들어라
2 발음하기 편하게 만들어라
3 이니셜 사용으로 짧게 만들어라
4 숫자를 이용하라
5 1+1 브랜드 네임을 만들어라
6 이미지를 연상하게 만들어라
7 피해야 할 브랜드 네임도 있다
8 슬로건과 징글로 보강하라
9 스토리텔링으로 완성하라
10 반드시 상표를 등록하라
Rule6.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디자인하라
1 로고 디자인의 6원칙
2 심볼을 기억하게 하라
3 은유와 환유로 아이디어를 창출하라
4 직관적인 의미 전달이 가능한 디자인을 하라
5 색은 감정이다
6 성격을 부여
잘 팔리는 것들의 이유, 브랜드 디자인으로 말하다!
사고 싶고, 갖고 싶고, 뽐내고 싶은 브랜드의 모든 것!
브랜드 스토리, BI부터 디자인, 관리까지 성공 브랜드의 법칙만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