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슬아슬 거부할 수 없는 피노키오의 모험 세계
제페토 할아버지가 나무로 만든 꼭두각시 인형 피노키오! 피노키오는 아빠 말씀을 안 듣는 말썽꾸러기입니다. 먹고 자고 실컷 놀고만 싶고 학교 가는 건 싫어하지요. 아빠가 외투를 팔아 사 준 책을 팔아 인형극을 보러 가는가 하면, 제멋대로 놀러 다니다 사악한 여우와 고양이를 만나 나무에 매달릴 위험에 처하고 말아요. 죽을 고비에서 파란 요정이 나타나 구해 주지만, 거짓말해서 코가 길어지기도 하지요. 그렇지만 또다시 나쁜 친구들과 어울려 장난감 나라에 갔다가 당나귀가 되고 맙니다. 혹독한 시련을 겪으면서도 실수를 반복하다 결국 상어 배 속까지 들어가게 되는데…….
어린이들은 장난기 가득한 피노키오의 모습에 감정을 이입하며 큰 기쁨과 재미를 느낄 거예요. 상상하지 못했던 아슬아슬한 모험들을 연이어 경험하며 피노키오의 세계로 빠져들지요. 또한 어리석은 실수를 되풀이하지만 시련을 겪으며 잘못을 뉘우치고 성장해 나가는 피노키오의 모습을 통해 응원과 위로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 풍성하고 매력적인 그림으로 상상력을 더해 주는 ‘어린이 세계 문학’
피노키오 이야기는 오랜 세월 동안 그림책, 애니메이션, 영화, 뮤지컬 등을 통해 다양하게 재창작되며 널리 알려져 있어요. 많은 어린이가 거짓말해서 코가 길어진 피노키오 이야기를 알고 있을 테지만, 제대로 읽은 초등 저학년 친구는 드물 거예요. 묵직한 완역본 고전을 읽어 내기 어려운 초등 저학년 친구들을 위해, 원작에 기초하여 초등 저학년의 책 읽기 수준에 맞는 분량과 번역으로 재구성했어요. 여기에 감각적인 색감을 입힌 매력적인 그림이 풍성하게 더해져 상상력의 폭을 넓혀 주고, 명작을 읽는 재미를 배가 되게 해 준답니다. 책장을 펼치면 누구라도 혹할 만한 피노키오의 세계가 펼쳐지고, 개성 넘치고 생동감 있게 표현된 피노키오, 파란 요정, 제페토 할아버지, 사악한 여우와 고양이 등 등장인물들을 만나는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얇고 가볍지만 견고하고 안정감 있는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