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미와 함께 치카푸카 아르르르!
《치카치카 이를 닦아요》는 〈곰 세 마리 고미네〉 시리즈의 네 번째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곰 가족이 꿀을 잔뜩 바른 핫케이크를 먹었어요. 달콤한 핫케이크를 먹을 때만 해도 눈을 찡긋거리며 행복해하던 아기 곰 고미가 이를 닦자는 말에 표정이 어두워져요. 스스로 양치질을 하는 건 아이들에게 하기 싫은 숙제처럼 느껴질 거예요. 하지만 유아기에 바른 양치 습관을 형성하는 건 평생 치아의 건강을 결정할 만큼 아주 중요한 일이지요. 아이들의 유치는 잇몸 건강과 영구치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꾸준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곰 가족이 나란히 서서 입안 구석구석을 닦고, 거울을 향해 반짝이는 이를 드러내 보이며 활짝 웃는 모습은 덩달아 기분이 상쾌해지고 기분 좋은 웃음을 짓게합니다. 이 닦기 싫어하던 아기 곰 고미가 “고르르르, 고르르르”하며 입을 헹구는 모습은 사랑스럽기까지 하죠. 《치카치카 이를 닦아요》를 읽고 나면 아이도 이 닦기가 더 이상 귀찮은 것이 아닌,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기분 좋은 생활 습관이라는 걸 알게 될 거예요.
<시리즈 소개>
반복되는 생활 습관도 기분 좋은 놀이가 되는 <곰 세 마리 고미네>
◆ 즐겁게 따라 하는 생활 습관 그림책!
동화 속 아기 곰을 따라 하다 보면 즐겁게 생활 습관을 익힐 수 있어요.
◆ 동화로 한 번, 동요로 한 번, 영상으로 한 번 더!
권별 주제에 맞게 개사한 ‘곰 세 마리’ 동요와 영상을 함께 듣고 보아요.
◆ 의성어, 의태어로 느끼는 말의 재미!
다채로운 의성어와 의태어, 운율감 있는 문장으로 읽는 재미를 더해요.
◆ 상상력을 키우는 귀여운 일러스트!
볼수록 정이 들고 귀여운 서영 작가의 일러스트를 만나 보세요.
◆ 따뜻하고 유쾌한 곰 가족의 일상 이야기!
사랑과 개성이 넘치는 곰 세 마리 가족의 따뜻한 일상을 통해 감수성을 키워요.
교과 연계
누리과정 신체운동건강(건강하게 생활하기
누리과정 사회관계(나를 알고 존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