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너를 응원해 - 엄마 마음 그림책 6 (양장
저자 김경애
출판사 을파소
출판일 2022-08-17
정가 15,000원
ISBN 9788950913175
수량
세상의 모든 엄마가 들려주고 싶은 말,
완벽하지 않은 엄마가 아이에게 전하는 완전한 마음
〈엄마 마음 그림책〉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는 아이에게 들려주고 싶은 말, 너를 응원해
엄마가 아이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엄마 마음 그림책〉 시리즈 여섯 번째 권 《너를 응원해》가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지금 이 순간에도 더 넓은 세상을 향해 한 발짝, 한 발짝 조심스레 걸음을 내딛는 아이를 향해 부모님이 들려주고 싶은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난생 처음인 경험을 맞닥뜨리는 아이에게는 셔츠의 단추를 구멍에 맞춰 끼우는 일조차 커다란 도전일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주인공처럼 발표회 같은 특별한 도전을 앞두었을 때, 아이들은 실수할까 봐 긴장하고 걱정하고 두려움을 갖기 쉽습니다.

한없이 든든한 응원 속에서 마음껏 꿈꾸고 도전하고 아이들
어른이 무심히 보내는 일상의 순간이 아이에게는 난생 처음 하는 도전이 되는 경우는 무수히 많습니다.
한 끼 식사를 하는 것도 아이에게는 어려운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한자리에 앉아 있는 것부터 도구를 이용해 입으로 음식을 가져가는 그 모든 과정이 말이지요. 그래서 혼자서 해내려는 아이를 보면 서툴고 애쓰는 모습이 안쓰러워 얼른 나서서 도와주고 싶습니다. 하지만 이럴 때 필요한 건, 아이가 하던 일을 대신 해 주는 게 아니라 아이가 다시 한번 시도하거나 연습할 수 있게 한 발짝 물러서는 일일지도 모릅니다.
《너를 응원해》는 이렇듯 무엇이든 스스로 해내고 싶어 하면서도 실수하거나 완벽하지 않을까 봐 두려워하는 아이를 향한 엄마의 응원을 담고 있습니다. 이 책의 주인공 아이는 엄마가 도와주지 않아도 혼자 식사를 할 수 있지만, 셔츠의 단추를 끼우는 일에는 아직 서투릅니다. 아이는 ‘나의 꿈 발표회’가 열리는 오늘만큼은, 평소보다 의젓한 모습을 보여 주고 싶었지만 셔츠의 단추를 끼우다가 실수를 하고 나자 의기소침해지고 맙니다. 그런 아이에게 엄마는 어려운 단추 끼우기를 끝까지 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