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I 전문가를 위한 C++ 첫걸음]
CHAPTER 1 C++와 표준 라이브러리 초단기 속성 코스
_1.1 C++의 기초
_1.2 어느 정도 규모 있는 첫 C++ 프로그램
_1.3 정리
_1.4 연습 문제
CHAPTER 2 스트링과 스트링 뷰 다루기
_2.1 동적 스트링
_2.2 스트링 포맷 지정
_2.3 정리
_2.4 연습 문제
CHAPTER 3 코딩 스타일
_3.1 코딩 스타일의 중요성
_3.2 코드 문서화
_3.3 코드 분해
_3.4 명명 규칙
_3.5 언어의 기능에 스타일 적용하기
_3.6 코드 서식
_3.7 스타일과 관련하여 해결할 문제
_3.8 정리
_3.9 연습 문제
[PART II 전문가다운 C++ 소프트웨어 설계 방법]
CHAPTER 4 전문가답게 C++ 프로그램 설계하기
_4.1 프로그램 설계의 정의
_4.2 프로그램 설계의 중요성
_4.3 C++에 적합한 설계 방법
_4.4 C++ 설계에 관련된 두 가지 원칙
_4.5 코드 재사용
_4.6 체스 프로그램 설계
_4.7 정리
_4.8 연습 문제
CHAPTER 5 객체지향 설계
_5.1 절차형 사고방식
_5.2 객체지향 철학
_5.3 클래스 세상에 살기
_5.4 클래스 관계
_5.5 정리
_5.6 연습 문제
CHAPTER 6 재사용을 고려한 설계
_6.1 재사용 철학
_6.2 코드를 재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방법
_6.3 정리
_6.4 연습 문제
[PART III 전문가답게 C++ 코딩하기]
CHAPTER 7 메모리 관리
_7.1 동적 메모리 다루기
_7.2 배열과 포인터의 두 얼굴
_7.3 로우레벨 메모리 연산
_7.4 흔히 발생하는 메모리 관련 문제
_7.5 스마트 포인터
_7.6 정리
_7.7 연습 문제
CHAPTER 8 클래스와 객체 이해
_8.1 스프레드시트 예제
_8.2 클래스 작성 방법
_8.3 객체의 라이프 사이클
_8.4 정리
_8.
C++ 전문가를 꿈꾸는 프로그래머에게 전하는 희소식!
최신 C++를 마스터하려면 알아야 할 C++와 C++20의 모든 것
C++ 전문가가 되는 데 필요한 내용을 조목조목 옮긴 책이다. 코드 품질과 프로그래밍 효율을 동시에 높이는 C++ 프로그래밍 기법을 소개한다. 특히 C++20부터 새로 추가된 기능을 이 책 전반에 걸쳐 소개한다. 이러한 기능은 별도 장이나 절로 따로 빼서 한꺼번에 설명하는 대신, 각 장에 관련된 부분이 있을 때마다 하나씩 소개하며 각 장의 예제도 새로운 기능을 활용하도록 업데이트했다.
이 책은 단순히 언어의 문법과 기능만 소개하는 데 머물지 않는다. 프로그래밍 방법론, 재사용 가능한 디자인 패턴, 바람직한 프로그래밍 스타일도 함께 다룬다. 특히 코드를 설계하고 작성하는 단계부터 디버깅하고 협업하는 단계에 이르는 전반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에 따라 설명한다. 그 과정에서 C++ 언어 자체의 기능과 특이한 점을 마스터할 수 있고, 대규모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강력한 기법을 익힐 수 있다.
이 책을 제대로 읽는다면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거나 잘못 이해하기 쉬운 기능을 제대로 파악함으로써 C++에 대한 지식의 폭을 넓힐 수 있다. 또한 객체지향 설계 방식을 이해하고 최신 디버깅 기술도 익힐 수 있다. 나아가 일상 개발 업무에 당장 적용할 수 있는 재사용성 관련 기법을 풍부하게 갖출 수 있다. C++20 기반의 더 나은 C++ 프로그래머가 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
대상 독자
- C++를 수년 동안 사용한 경험이 있는 개발자
- C++의 고급 기능에 익숙하지 않거나 사용한 적이 없는 개발자
- C++ 실력을 전문가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싶은 중급 개발자
- C++로 설계하는 방법이나 바람직한 프로그래밍 스타일이 궁금한 사람
- C++ 경험은 부족하지만 처음부터 올바르게 배우고 싶은 사람
주요 내용
- C++의 방대한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효과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