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01 배열과 포인터의 활용
001 정수를 배열에 저장하고 최소값, 최대값, 평균값 계산하기
002 랜덤 숫자 만들기
003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으로 크랩스 게임 확률 계산하기
004 겹치지 않는 랜덤 숫자 만들기
005 플레잉 카드 한 벌을 랜덤하게 출력하기
006 원주율의 계산
007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으로 원주율 구하기
008 열거형으로 커피 가격표 출력하기
009 이중 반복문으로 피라미드 그리기
010 1000까지의 소수를 출력하고 몇 개인지 출력하기
011 에라토스테네스의 체
012 scanf 함수의 사용 방법
013 문자열의 처리
014 문자열의 배열
015 포인터 연산자 사용하기
016 값에 의한 호출과 참조에 의한 호출
017 포인터와 배열
018 포인터의 연산
019 이중 포인터와 포인터의 배열
020 문자열의 길이와 문자열의 비교 함수의 구현
021 문자열의 복사와 문자열의 연결
022 대문자와 소문자의 변환
023 문자열 뒤집기
024 정수와 문자열의 변환
025 문자열 안에서 다른 문자열 찾기
PART 02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의 활용
026 실수를 표시하는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하기
027 2진수를 10진수로 변환하기
028 비트연산으로 10진수를 2진수로 변환하기
029 재귀함수를 사용하여 10진수를 2진수로 변환하기
030 하노이의 탑과 메르센 수
031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032 실행 시간 측정
033 피보나치수열과 동적 알고리즘
034 선형탐색
035 이진탐색
036 qsort 라이브러리 함수 사용하기
037 qsort를 이용한 재귀 이진탐색
038 이진탐색 라이브러리 함수 bsearch 사용하기
039 버블정렬
040 선택정렬
041 퀵 정렬의 구현
042 문자열의 정렬
043 void 포인터
044 다른 형의 배열 원소의 합을 하나의 함수로 계산하기
045 함수 포인터
046 함수 포인터의 배열을 사용한 계산기
047 스택의 구현
실무에서 정말 필요한 내용만 담았다!
최근 많은 언어의 발달과 다양한 활용 방법이 널리 알려졌지만 누가 뭐래도 가장 기본이 되는 C언어의 기본 과정을 모른다면 활용도가 그리 높아지지 않을 것이다. 현재 가장 널리 쓰이는 명령형 언어로, 프로그램을 잘하려면 데이터를 저장하고 활용하는 자료구조와 문제 해결을 위해 알고리즘을 구현하는 제어문의 활용에 능숙해야 한다. 프로그램을 잘 만들려면 코드를 여러 번 작성해 봐야 하는 사실은 모두 알 것이다. 이 책은 100개의 예제 코드를 모두 공개함으로써 저자가 제시하는 과정을 모두 따라해 볼 수도 있지만, 기본 코드를 활용하여 변형해보면서 나의 것으로 만드는 과정 또한 포함하고 있다.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코드 활용 방법이 있겠지만 수많은 경험을 통해 본인의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가장 중요하다. C언어의 기본을 습득했다면 더 좋은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한 과정은 연습 또 연습인데, 이 책으로 100개의 예제를 모두 습득한 후 고수가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