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숫자야 없어져라, 얍! - 한림아동문학선
저자 심수영
출판사 한림출판사
출판일 2023-03-30
정가 13,000원
ISBN 9791192697352
수량
1. 생각 없는 대호 7쪽
2. 귀찮게 왜 이래 15쪽
3. 청소의 달인 쓱싹 마녀 27쪽
4. 하나도 기억이 안 나 38쪽
5. 다시 돌아갈래 48쪽
6. ‘놀면서’ 생각하기 연습 58쪽
7. 다시 돌아온 집 72쪽
8. 나만의 생활 계획표 82쪽
작가의 말 94쪽
‘놀면서’생각하기 연습으로
막무가내 우대호에서 생각하는 우대호로 변신!

대호는 숫자만 없어지면 행복할 줄 알았는데, 더 큰 걱정과 고민에 빠진다. 자신을 둘러싼 모든 것들이 숫자로 되어 있는지는 생각하지 못한 탓이다. 대호는 다시 쓱싹 마녀 할머니를 불러서 눈물 콧물을 쏟으며 새로운 다짐을 한다. 쓱싹 마녀 할머니도 대호의 간절함에 ‘놀면서’ 생각하기 연습과 계획표 세우기를 제안한다. 학교, 학원, 숙제까지 시간도 없는데 생각하기 연습과 계획표 세우기라니. 대호는 생각만으로도 벌써 머리가 지끈해진다.

제일 좋아하는 팽이치기를 하면서 생각하라니, 대호는 쓱싹 마녀의 말이 선뜻 이해되지 않는다. 그리고 계획표라면 엄마가 짜 주는 공부 계획표밖에 떠오르지 않는다. 하지만 쓱싹 마녀는 공부 계획이 아니라도 하고 싶은 일부터 적어 보라고 말한다. ‘오늘 뭐하고 놀 건지, 오늘 무슨 음식을 먹을 건지’ 등등 엉뚱한 상상까지 모두 계획을 세우다 보면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음을 전한다. 너무나 쉬운 방법에 대호는 깜짝 놀란다. 생각할 시간조차 없이 엄마가 정해준 대로만 움직이는 요즘 아이들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조언이 아닐 수 없다.

작은 일에도 욱하고 화부터 내던 대호는 쓱싹 마녀의 말대로 좋아하는 팽이를 머릿속으로 돌리며 곰곰이 생각한다. 동생이 놀자고 떼를 쓸 때면 항상 주먹 먼저 나갔지만, 쓱싹 마녀 할머니의 말을 떠올려 본다. 그제야 동생이 매일 대호의 눈치만 보며 함께하기를 기다렸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그리고 그동안 엄마 말이라면 무조건 잔소리로 생각하고 엄마를 피하기만 했던 자신을 되돌아본다.

대호는 어렵다고 생각한 ‘생각하기’와 ‘계획표 세우기’가 차츰 익숙해지면서 놀이만큼 신나는 일임을 깨닫는다. 어른 중에도 대호처럼 쉽게 성내고 참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아이의 작은 실수에 욱하는 부모님들도 대호처럼 마음을 가다듬고 잠깐 생각해 본다면 어떨까? 생각 뒤에 행동한다면 좋은 사람이 되는 건 그리 어렵지 않음을 느낄 수 있다.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