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사
서문
1. 제자의 소명_ 부르심에 순종의 무릎을 꿇으라
2. 제자의 정체성_ 믿음으로 하늘 문을 열라
3. 제자의 비전_ 하나님 나라를 꿈꾸라
4. 제자의 사명_ 한 영혼을 사모하라
5. 제자의 헌신_ 자기 십자가를 짊어지라
6. 제자의 능력_ 사망을 이기는 부활을 소망하라
7. 제자의 증거_ 성령의 권능으로 복음을 외치라
8. 제자의 태도_ 믿음으로 반응하라
9. 제자의 사랑_ 말씀으로 믿음의 가정을 세우라
10. 제자의 언어_ 입술로 믿음을 선포하라
11. 제자의 교제_ 고백하고, 행하고, 증명하라
12. 제자의 선교_ 복음의 실체를 전하라
책 속에서
서문에서
하나님 앞에서의 간절한 소원이 있다면 주님의 참된 제자가 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주님의 기쁨이 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주님을 더욱 사랑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주님의 뜻을 더욱 아름답고 온전하게 이룰 수 있을까?’ 이는 주님의 제자로 부르심을 받은 모든 성도의 공통된 소원이며 몸부림일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참된 제자가 되고자 하는 소원은 ‘나’의 삶에서 더 확장되어 ‘다른 이들’을 주님의 참된 제자로 삼는 삶의 헌신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마 28:19.
어느 주일 예배 때 주님의 지상 명령에 관해 설교하고 축도로 마칠 때 하나님께서 마음속에 깊은 도전의 메시지를 주셨습니다. ‘위대한 교회는 위대한 명령에 순종하는 교회고, 위대한 성도는 위대한 명령에 순종하는 성도다.’ 주님의 지상 명령의 내용을 이미 알고, 믿고, 전하고 있었지만, 주님의 말씀이 더욱 강하고 분명하게 다가왔습니다. 주님의 위대한 명령인 ‘가서 제자 삼으라’는 메시지가 심령 가득히 채워지는 체험이었습니다. 주님의 제자를 삼지 않는 인생은 절대로 하나님 앞에서 잘했다 인정받을 수 없는 인생이 된다는 새로운 차원의 감동과 도전이었습니다.
주님의 위대한 명령과 상관없이 살아가는 인생은 분명 헛되고 열매 없는 초라한 인생이 될 것입니다. 물론 주님의 제자가 아닌 그리스도인이 없고, 주님의 제자를 삼는 것을 비전으로 삼지 않는 교회도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어떠한 제자로 살아가고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제자이지만 주님의 기쁨이 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이들을 제자 삼는 열매 맺는 성도일 수도 있고, 열매 없는 성도로 살아갈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먼저 주님의 참된 제자가 되지 않고는 결코 다른 이들을 주님의 참된 제자로 삼을 수 없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교회의 부흥의 시작은 성도의 수가 많아지는 것이 아니라 성도의 변화가 많아지는 것임을 되새기게 됩니다. 우리의 삶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