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전략적 UX 라이팅 : 사용자 경험을 위한 마이크로카피 작성법
저자 토레이 파드마저스키
출판사 유엑스리뷰(UXREVIEW
출판일 2022-01-28
정가 32,000원
ISBN 9791192143071
수량
서문
1장 사용자와 조직의 목표는 어떻게 연결되는가
2장 보이스를 통해 사용자는 조직을 알아본다
3장 콘텐츠 중심의 디자인을 만드는 대화
4장 UX 텍스트 패턴 적용하기
5장 편집하라. 사용자는 읽으려고 경험하는 것이 아니다
6장 UX 콘텐츠의 유효성 평가하기
7장 UX 라이팅의 도구
8장 30일/60일/90일 계획
9장 업무의 우선순위
감사의 말
글로벌 기업들이 선택한 최고의 UX 라이팅 참고서!
구글의 베테랑 UX 라이터가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해 드립니다!

UX 라이팅은 디지털 서비스 사용자가 사용 목적을 이해하기 쉽도록 직관적이고 명료한 글을 작성하여 텍스트를 구성하는 방식이다. 메뉴와 버튼의 문구부터 회원 가입이나 계정 복구 시 제공되는 글들, 디지털 콘텐츠의 메시지까지 디지털 매체의 모든 부분에 UX 라이팅이 필요하다. 그 목적은 고객 관점의 서비스 최적화를 통한 사용자 경험의 향상이다. 카피라이팅이 사람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기 위한 것이라면 UX 라이팅은 전략적이고 직관적인 메시지를 설계하여 매끄러운 경험의 흐름을 만들어나가기 위한 것이다. 이 책은 UX 라이팅을 단지 잘 쓴 글을 넘어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할 수 있는 브랜드 차별화 전략으로 끌어 올렸다.

UX 라이팅은 사용자가 보는 타이틀, 버튼, 레이블, 가이드, 설명, 알림, 경고, 컨트롤 등의 단어를 사용자 경험(UX의 틀 안에서 생성하는 프로세스다.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UX 라이팅이 적용된 단어들은 어디에나 있을 수 있고 UX 향상에 가장 효과적이다. 단어는 화면, 표지판, 포스터, 기사 등 어디에서나 볼 수 있으며 모바일과 비디오에서 들을 수도 있다. 텍스트는 최소한의 요소일 수 있지만 그 가치는 매우 크다.

하지만 그 단어들은 어떤 기능을 하고, 우리는 그것들을 어떻게 고르며, 그것들이 언제 효과를 발휘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이 책은 UX 라이팅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목표를 달성하게 만드는 동시에 조직이 그들을 전향시키고, 참여시키고, 지원하고, 재유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략을 제공한다.


세계 최초로 UX 라이팅 프로세스를 정립한 책!
더 전문젂이고 더 체계적인 UX 라이팅을 위한 명쾌한 솔루션!

이 책은 브랜드가 사용자에게 인식될 수 있도록 콘텐츠 전반에 걸쳐 보이스를 구조화하는 전략을 제시한다. UX 라이터는 UX 텍스트 패턴을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