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패키지 디자인의 법칙 150 : 잘 팔리는 상품의 패키지는 무엇이 다른가
저자 오가와 마코토
출판사 유엑스리뷰
출판일 2022-06-20
정가 32,000원
ISBN 9791192143125
수량

Part 1 실천 편
1장 마케팅 활동과 패키지 디자인
2장 패키지 디자인 오리엔테이션
3장 디자인 평가
4장 리뉴얼 포인트
5장 디자이너와의 커뮤니케이션

Part 2 전략 편
1장 패키지 디자인과 전략
2장 패키지 디자인과 브랜드
3장 패키지 디자인과 혁신
4장 디자인 파워가 있는 기업의 조건

Part 3 지식 편
1장 패키지 디자인의 구성 요소
2장 패키지 디자인의 정석
3장 패키지 디자인과 법률
4장 패키지 디자인과 사회 환경
연간 200여 개의 패키지를 만드는 디자인 회사의 대표가
브랜드 기획자, 디자이너, 마케터를 위해 축적된 노하우 대방출!

수많은 히트 상품을 만들어낸 패키지 디자인 전문 회사 플러그의 대표 오가와 마코토는 단지 예쁘고 눈에 띄는 것을 넘어 지속 가능하고 편리하며 브랜딩과 마케팅 효과로 이어지는 전략적인 디자인을 강조합니다. 수많은 마케터와 기획자가 한두 가지 매력적 요소에만 신경을 쓰는 탓에 완벽한 패키지를 탄생시키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저자는 감각적으로 매력적이면서 사용하기 쉽고,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하는 패키지 전략을 제안한다. 디자이너뿐 아니라 제품과 브랜드를 기획하는 인접 영역의 사람들도 쉽게 이해하고 지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실무적 응용까지 다양한 주제를 세분화하여 일목요연하게 설명한다. 그리하여 독자들이 단 한 권의 책으로 패키지 디자인에 필요한 모든 지식을 섭렵하고, 더욱 전문적, 효율적으로 실무를 추진하도록 돕는다.

무려 150개의 레슨으로 구성된 패키지의 바이블
그 어떤 책과도 비교를 거부하는 세상에서 가장 방대한 주제들!

이 책은 재미로 읽기 위해 출간된 게 아니다. 여러 사람이 막대한 비용을 투입해 만드는 패키지를 최대한 완벽하게 디자인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전략서이자 참고서다. 마케팅에서 패키지의 역할, 패키지 제작 전 단계까지 필요한 브랜딩 방법들, 패키지 디자인의 평가 방법, 리뉴얼 전략, 디자이너와의 커뮤니케이션, 현지화 전략, 법적 고려사항, 친환경 패키지 등 정말 다양한 주제가 펼쳐진다. 하나의 패키지 안에도 수십 개의 요소가 있으니 좋은 가이드가 없으면 필요한 요소를 간과하곤 한다. 이제 이 책이 있으니 그런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네이밍, 캐치프레이즈, 컬러, 일러스트, 로고, 캐릭터 등 패키지 디자인의 구성 요소를 하나씩 해부하여 보여주면서 그동안 현장에서 검증된 여러 가지 접근법을 전략으로 제시하니까. 이 책만이 제대로 수록하고 있는 패키지 디자인의 평가 방법은 설득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