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하버드 디자인 씽킹 수업 : 비즈니스를 위한 전략적 디자인
저자 이드리스 무티
출판사 유엑스리뷰
출판일 2021-10-04
정가 23,000원
ISBN 9791188314928
수량

들어가며
옮긴이 서문: 혁신적 비즈니스를 디자인하는 과정, 디자인 씽킹
1장 변화하는 시대를 위한 디자인 씽킹
2장 디자인 씽킹 제대로 이해하기
3장 경영 전략으로서의 디자인 씽킹
4장 디자인 씽킹 MBA의 핵심 주제들
5장 조직에 디자인 씽킹 문화 구축하기
감사의 말
하버드 디자인 스쿨에서 검증된 인기 콘텐츠!
창의적 사고방식을 넘어 혁신적 경영 모델로 진화한
디자인 씽킹의 핵심을 총정리한 책!

이 책은 혁신을 위한 경영 전략으로서의 디자인 씽킹을 가장 쉽고 효율적으로 안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내용의 근간이 된 하버드 대학교 디자인 스쿨의 “경영자를 위한 디자인 씽킹” 프로그램은 주로 디자인 비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단기 과정임에도 불구하고 수강생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그 이유는 저자가 디자인 씽킹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디자인하는 법을 안내하였기 때문이다. 여러 분야의 실무자들, 특히 스타트업 경영자들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기존 비즈니스 모델의 문제점을 찾아내는 일을 가장 어려워한다. 저자는 디자인 씽킹을 통해 비즈니스에 활용 가능한 혁신 전략을 제시하며 이를 통해 독자들은 그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유용한 생각의 프레임을 갖게 될 것이다. 디자인 전문가를 만들기 위함이 아니라, 디자인 씽킹 기반 비즈니스 혁신의 주도자로 거듭나기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독자들은 이 책만 제대로 읽어도 현업에서 좋은 비즈니스 콘셉트를 창조해 내기에 충분한 지식을 갖출 수 있다. 저자가 디자인 씽킹 및 디자인 혁신과 관련된 여러 사상가의 다양한 이론들을 체계적으로 요점만 알려주기 때문이다. 이 분야의 교과서로 알려진 <디자인 씽킹 바이블(로저 마틴 저>을 비롯한 여러 명저를 핵심만 축약하여 다루기도 한다. 즉, 이 한 권으로 혁신을 위한 디자인 씽킹의 기본 지식을 포괄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따라서 디자인 씽킹 입문자부터 디자인 혁신에 관한 생각을 정리하고자 하는 독자들까지 모두에게 적합하다.

비즈니스 전체를 혁신하는 디자인 씽킹!

세계적 디자인 회사 아이디오(IDEO,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 IBM과 SAP 등은 미래를 위한 전사적 전략으로 디자인 씽킹을 업무에 도입했다. 또 삼성전자, P&G 등 글로벌 기업들도 신제품의 개발이나 창조적 조직문화 구축 등에 디자인 씽킹을 활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