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 글쓴이가 말하고자 하는 생각을 파악해요
DAY 1 재상 정홍순 이야기
DAY 2 우리나라의 쌀 소비
DAY 3 조선 왕조 의궤
DAY 4 슬로푸드
DAY 5 올바른 비판 문화
1주 마무리
2주. 여러 가지 설명 방법을 이해해요
DAY 1 일본 교과서의 역사 왜곡
DAY 2 다국적 기업
DAY 3 콰키우틀 족의 ‘포틀래치’
DAY 4 바비 인형
DAY 5 매사냥
2주 마무리
3주. 글의 짜임을 파악해요
DAY 1 다중 지능 이론
DAY 2 쓰고 또 쓰자
DAY 3 놀부전
DAY 4 지네장터
DAY 5 천 년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국립 경주 박물관
3주 마무리
4주. 글의 종류에 따라 읽기 방법을 달리해요
DAY 1 다양한 종류의 글 읽기
DAY 2 목적에 맞는 능동적인 글 읽기
DAY 3 고려청자의 아름다움
DAY 4 자전거로 물길 따라 떠나요!
DAY 5 우리 몸의 청소부. 신장
4주 마무리
5주. 글의 구조에 따라 내용을 요약해요
DAY 1 다 쓴 건전지를 새 건전지로
DAY 2 화폐의 기능
DAY 3 씨앗 소유권
DAY 4 소나기
DAY 5 조선 최고 발명가, 장영실
5주 마무리
6주. 자료의 특성을 생각하며 읽어요
DAY 1 다양한 매체
DAY 2 씨름
DAY 3 말아톤
DAY 4 라면의 과학
DAY 5 떡볶이의 유래
6주 마무리
7주. 인물, 사건, 배경의 관계를 이해해요
DAY 1 나비
DAY 2 동백꽃
DAY 3 홍길동전
DAY 4 자전거 도둑
DAY 5 들판에서
7주 마무리
8주. 여러 가지로 해석되는 낱말의 뜻을 짐작해요
DAY 1 대화의 기술
DAY 2 세금이 생겨난 까닭
DAY 3 황제펭귄의 허들링
DAY 4 탄소 배출권 거래 제도
DAY 5 대청마루의 원리
8주 마무리
수능까지 연결되는 진짜 독해 공부,
디딤돌 초등 독해력으로 제대로 시작하세요!
독해 공부는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 중요합니다!
이제 초등학교에 입학했는데 수능이라니요. 제목만 보고 놀라셨지요? 하지만 우리 책에서 ‘수능’을 언급한 것은 초등학생 때부터 수능 시험을 대비하자는 의미가 아닙니다. 뜬구름을 잡는 것처럼 무작정 많이 읽는 비효율적인 공부가 아니라, ‘학교 시험’과 ‘수능’이라는 목표를 향해 제대로 첫 발자국을 내딛자는 의미입니다.
초등에서 고등까지 독해의 기본 원리는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국어 학습 내용은 나선형으로 심화된다고 이야기합니다. 학습 내용이 이전 학년의 것을 기본으로 점차적으로 어려워지고, 많아지고, 깊어지기 때문입니다. ‘독해’ 역시 초등에서 고등까지 핵심 개념이 같으며, 지문과 어휘 수준의 난도가 올라갈 뿐입니다. 따라서 우리 교재는 단계별로 해당 독해 원리를 차근차근 심화하여 궁극적으로 수능까지 개념이 연결되도록 개발하였습니다.
? <디딤돌 독해력 5, 6>의 특장점
하나, 초등국어 성취기준에 근거한 독해 원리 선정
학습 발달 단계에 맞춘 핵심 독해 원리를 한 주에 하나씩 공부하며 독해력을 체계적으로 기를 수 있습니다.
둘, 기본기와 원리,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문제 구성
글의 내용을 확인하는 ‘기본 유형 문제’와 독해 원리를 익히는 ‘목표 학인 문제’를 통해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면서 글을 읽는 요령도 익힐 수 있습니다.
셋, 독해력을 기르는 어휘 학습
오늘 공부한 글에 나온 낱말을 빈칸 채우기, 사다리 타기, 짧은글 짓기 등 다양한 문제로 익힐 수 있습니다.
넷, 초등에서 수능까지 연결되는 독해 원리 확인
한 주 학습이 끝난 후에는 배운 내용이 초등부터 수능(고등 기출까지 어떻게 나오는지를 확인하여 수능을 향한 독해 공부의 방향을 잘 잡을 수 있습니다.
문제 속 ‘수능에서는’ 독해 개념도 놓치지 말고 꼼꼼히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