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추천의 글_디자인의 이유를 찾아내는 디자이너
들어가며_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하는 것
Part 1 Principles
관찰하고 발견하라
혁신, 완전히 새롭게 하라
예술가처럼 미쳐라
배려하고 소통하라
Part 2 Projects
화요 브랜드 리뉴얼_클래식과 절제
삼성물산 건설부분 아이덴티티 시스템_현장이 가장 정확하다
조니 워커 블루 5초 패키지_문제의 해결
삼성화재 서비스 아이덴티티_공감과 보편
압구정한미성형외과 심벌 디자인_브랜드 고유의 얼굴을 살려라
맥캘란 브랜드 북_장인정신이 혁신의 원천이다
브루갈 프로모션 패키지_브랜드 스토리를 활용하라
나가며_브랜드 디자이너를 브랜딩하다
출판사 서평
“미쳤구나, 미쳤어!”
이런 말을 들어도 멈추지 말 것.
집요하게 끝까지, 지쳐도 끝까지,
보이지 않는 본질과 디자인의 이유를 찾아내
보이게 만드는 것.
그것이 디자이너의 역할이다.
·브랜드를 살리는 브랜딩 전략가
2009년, ‘화요’는 창업주의 말에 의하면 ‘곧 망할 것이란 소문이 무성한, 이름 없는 브랜드’였다. 2005년 출시, 2007년에는 ‘국제주류품평회’(IWSC에서 동상을, 2008년에는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로 꼽히는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금상을 받았을 정도로 그...
“미쳤구나, 미쳤어!”
이런 말을 들어도 멈추지 말 것.
집요하게 끝까지, 지쳐도 끝까지,
보이지 않는 본질과 디자인의 이유를 찾아내
보이게 만드는 것.
그것이 디자이너의 역할이다.
·브랜드를 살리는 브랜딩 전략가
2009년, ‘화요’는 창업주의 말에 의하면 ‘곧 망할 것이란 소문이 무성한, 이름 없는 브랜드’였다. 2005년 출시, 2007년에는 ‘국제주류품평회’(IWSC에서 동상을, 2008년에는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로 꼽히는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금상을 받았을 정도로 그 향과 맛은 인정받았지만, 시장에서의 존재감은 여전히 희미하기만 했기 때문이다.
2013년, 화요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를 수상하는가 하면, ‘고급 증류소주’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선두 주자로서 서서히 그 이름을 떨치기 시작했다. 몇 년 사이에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사실 화요는 도자기 기업으로 유명한 (주광주요가 한식세계화의 한 축으로 개발한 술로, 우리나라 증류소주의 대가들이 참여해 최고급 재료로 만든 제품이다. 품질 면에서는 이미 독보적일 정도로 수준이 남달랐다는 얘기다. 그러나 야심찬 출발과 달리 화요는 출시 이후 몇 년 동안 제자리걸음을 반복했다. 소비자들은 화요라는 제품의 존재를 인지하지 못했고, 그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