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episode 01 내 생애 마지막 자기계발은 구글과 함께 episode 02 구글의 정신, 문샷 씽킹으로 생활하자 episode 03 구글리하게 발전하라 episode 04 데이터와 자료를 끊임없이 수집하라 episode 05 파레토의 법칙 20:80 episode 06 미니멀 라이프 episode 07 세상을 만나는 인터페이스의 변화 episode 08 끊임없이 쏟아지는 일, 지메일로 해치우기 episode 09 파괴적 혁신 episode 10 SMART한 삶, 어떻게 살 것인가 episode 11 머신러닝 vs 러닝머신, 이제는 러닝머신이 되어야 episode 12 소비자가 아닌 창작자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episode 13 맥가이버 vs 007 episode 14 디퍼런트 episode 15 FUN Gamification episode 16 온 우주가 너의 발전을 도울 것이다 episode 17 학술적인 마음가짐이 세상을 구원한다! episode 18 네 안의 거인을 조용히 검색하라 episode 19 대의를 추구하면 돈이 따르고, 돈을 추구하면 돈은 도망간다 결론 고백
구글 이노베이터란?
구글은 전 세계의 혁신적 교육자들을 대상으로 구글 인증 교육자, 구글 인증 트레이너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과정을 수료하면 자국의 구글 오피스에서 2박 3일간의 혁신자 양성 코스에 참여할 수 있다. 그리고 1 년간의 혁신 프로젝트를 추진하면 마침내 구글 이노베이터가 될 수 있다. 박정철 교수는 2017년 국내 최초로 구글 이노베이터이며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에는 1천 명 정도의 구글 이노베이터가 존재한다.
국내 최초 구글 이노베이터라는 구글 공인 자격을 얻은 박정철 교수. 그가 구글의 앱들을 이용하면서 얻어낸 삶의 변화들을 독자들과 공유하려 한다. 자신의 생에서 마지막 자기계발은 구글과 함께한다고 외칠 만큼 구글은 그에게 있어 인생의 페이스 메이커나 다름없다.
기존의 자기계발 책들은 부지런하게 생활하다 보면 멋진 인생을 살 수 있을 것이라 말한다. 이런 천편일률적인 방법론에 대해 독자들은 싫증을 낸다. 그리고 열심히 노력하는 것은 요즘 트렌드도 아니다. 무한 경쟁 시대라고 하지만 이제는 그런 경쟁에 다들 지쳐있다.
이제는 자신만의 일상을 추구하는 것이 요즘 트렌드이다. 워라벨, 즉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행복한 것이라고 한다. 지금 사람들은 워라벨 시대에서 새로운 일상을 마련하기 위해 방법을 모색 중이다.
워라벨이 가능한 생활을 위해 저자는 구글의 앱들을 추천한다. 그는 구글이 성장해가는 과정에 영감을 얻고 구글의 앱들을 활용하여 과거보다 더 효율적인 삶을 꾸리고 있다. 급변하는 환경에서 가장 적합한 도구로 구글만한 것이 없다. 구글은 세상의 변화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가장 빨리 반영하기 때문이다. 기존의 자기계발법으로 더 나은 나를 꿈꾸지만 자신의 경우에 적용하기 힘들어 실망했다면 구글과 함께 하는 자기계발을 추천한다.
기존의 자기계발법보다 훨씬 진실하고, 유용한 자기계발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