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뽀짜툰 메모리즈
저자 채유리
출판사 북폴리오
출판일 2024-03-22
정가 18,000원
ISBN 9791168417946
수량
프롤로그
우리 가족을 소개합니다

첫 번째 이야기_하나둘 늘어나는 가족, 하나둘 커져가는 행복
두 번째 이야기_사고뭉치라도 괜찮아, 너희는 그래도 돼
세 번째 이야기_운명 같던 모든 순간들, 나를 만나줘서 고마워

에필로그
앨범
BONUS 스티커북
책을 들춰보면 저 또한 잊고 있던 추억들이 살아납니다. 지금은 내 곁을 떠난 아이들의 웃기고 짠한 이야기들에 피식 웃음도 나고 눈물도 납니다. 기록해두길 참 잘했다 싶습니다. 나만의 추억이 아닌, 우리들의 추억이 되었습니다.
-작가의 말 중에서

고양이 가족의 20년 추억을 압축한 ‘뽀짜툰 연대기’

모든 것이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 한 가지 일을 20년 넘게 지속한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2003년, 뽀짜와 짜구를 만나 고양이 집사가 된 채유리 작가가 블로그에 연습 삼아, 또 재미 삼아 올린 짧은 일상툰이 바로 《뽀짜툰》의 원조다. 고양이들과 함께 살아가는 일상을 그린 이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에 많은 독자들이 공감해주었고, 그 응원에 힘입어 카카오웹툰(당시 ‘다음’ 포털사이트에 정식 연재 후 10년 만에 첫 단행본이 출간됐다. 그렇게 20년이 흘러 《뽀짜툰》 열 권이 모였다.

그루밍 하느라 치켜든 고양이 뒷발의 말랑말랑한 젤리, 병아리 냄새가 나는 뒤통수, 좁은 박스 안을 겨우 비집고 들어가 완성된 고양이 컵케이크, 촉촉한 분홍색 코, 자다 깬 부스스한 귀여운 얼굴. 이 모든 고양이의 세세한 행동과 사랑스러운 생명체를 더 사랑스럽게 표현하고 포착하는 데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는 채유리 작가와 고양이 가족의 유쾌한 일상을 그린 이야기. 고양이와 살아온 지 20년 넘게 흘렀지만 아직도 녀석들을 보면 가슴이 뛴다는 그가 그리는,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마법 같은 이야기 속에 다시 한번 빠져보자.

영원한 첫째들, 뽀또와 짜구와의 운명적 만남부터 쪼꼬, 포비, 봉구, 꽁지의 합류로 완성된 고양이 가족. 늘어난 가족 수만큼이나 더욱더 커진 행복의 나날들, 그리고 시간의 흐름에 어쩔 수 없이 맞게 된 이별까지…. 어른이 되었지만 사회초년생은 누구에게나 가장 불확실하고 불안한 시절, 그 외롭고 가난했던 단칸방 시절에 함께해준 고양이들은 작가에게 가장 든든한 가족이자 구원이었을 것이다. 이토록 오랜 시간 뽀짜툰이 사랑받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