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호랑이 밥 (양장
저자 장세현
출판사 꼬마이실
출판일 2024-03-25
정가 15,000원
ISBN 9788931381894
수량
1. 그림책으로 만나는 고전 소설 《호질》
《호질》은 호랑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풍자 소설이에요. 《호질》에서 양반 사대부를 비판하는 존재는 사람이 아닌 ‘호랑이’지요. 호랑이가 북곽 선생을 꾸짖는 장면은 고개를 끄덕이게 될 만큼 날카롭기까지 합니다.
‘북곽 선생’은 당시 양반 사대부의 모습을 대표합니다. 겉으로는 고매한 척하지만 속은 똥보다 더 더러운 이중성을 가진 인물이죠. 점잖은 척하던 북곽 선생이 동리자의 자식들에게 쫓겨 똥구덩이에 빠지는 장면은 절로 웃음이 터져 나와요. 연암 박지원은 이런 익살맞은 장면을 통해 양반 사대부의 이중성을 통쾌하게 비웃고 있지요.
호랑이뿐 아니라 호랑이의 몸에 붙어서 사는 귀신들도 이야기에 재미를 더합니다. 귀신과 호랑이가 나누는 대화에서는 양반 사대부뿐 아니라 인간의 이중성도 비판합니다.
호랑이가 귀신들과 나누는 대화, 호랑이가 북곽 선생을 꾸짖는 대목을 주의 깊게 읽어 보세요. 고전 소설의 재미에 푹 빠지게 될 거예요.

2. 그림 보는 재미가 가득! 고전 소설을 더욱 재미있게 읽어요.
《호랑이 밥》은 해학이 가득한 이야기에 맞게, 인물들의 표정과 행동이 그림에서도 잘 드러납니다. 점잖은 척하는 북곽 선생의 모습은 산수화 속에 쌓여 있는 듯 고매하게 표현하다가 동리자의 아들에게 쫓겨 똥구덩이에 빠지는 장면은 우스꽝스러운 동작과 표정으로 한 페이지를 가득 채우지요.
상상 속 존재인 천 년 묵은 여우, 호랑이 몸에 붙어 사는 귀신 굴각, 이올, 육혼의 모습을 그림으로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유쾌한 스케치와 감각적인 채색으로 그림을 보는 재미까지 더한 《호랑이 밥》을 만나 보세요.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