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마당 C++ 프로그래밍 기초
01 C++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01-1 C++ 언어 알아보기
01-2 개발 환경 준비하기
02 변수와 연산자
02-1 C++ 표준 입출력
02-2 데이터 형식
02-3 변수의 유효 범위와 형식 변환
02-4 키워드와 리터럴
02-5 표현식과 연산자
03 포인터와 메모리 구조
03-1 포인터와 메모리
03-2 함수와 구조체
03-3 정적 변수와 상수 변수
03-4 레퍼런스 변수
04 실행 흐름 제어
04-1 조건문으로 흐름 제어
04-2 반복문으로 흐름 제어
04-3 표현식과 구문의 차이
05 예외 처리하기
05-1 예외 처리 구문
05-2 예외 처리 생략과 실패 대응
둘째마당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06 객체지향과 클래스
06-1 객체지향 이전의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06-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06-3 클래스와 인스턴스
07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특징
07-1 추상화와 캡슐화
07-2 상속성과 다형성
07-3 생성자와 소멸자
07-4 자신을 가리키는 this 포인터
07-5 함수와 연산자 오버로딩
07-6 접근 지정자와 프렌드
08 객체지향을 돕는 기능들
08-1 컴포지션과 어그리게이션
08-2 가상 함수와 동적 바인딩
08-3 추상 클래스와 정적 멤버
09 객체지향 설계 원칙
09-1 단일 책임 원칙(SRP
09-2 개방폐쇄 원칙(OCP
09-3 리스코프 치환 원칙(LSP
09-4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ISP
09-5 의존성 역전 원칙(DIP
10 템플릿
10-1 함수 템플릿
10-2 클래스 템플릿
셋째마당 라이브러리 활용
11 C++ 표준 라이브러리
11-1 표준 라이브러리 구성과 사용법
11-2 문자열 라이브러리
11-3 파일 시스템
11-4 기타 유용한 함수
12 STL의 컨테이너와 알고리즘
12-1 컨테이너와 반복자
12-2 알고리즘
넷째마당 모던 C++ 프로그래밍
C++ 언어의 기본 문법을 쉽고 빠르게 배웁니다
C++ 언어의 기본 문법을 그림과 비유를 들어 쉽게 설명했습니다. C 언어와 비교해 달라진 점을 짚어 이미 배운 사람을 배려했고, 혹시 배우지 않았더라도 핵심을 빠르게 훑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게임 속 몬스터 코드를 구현해 보면서 C++의 진가를 확인하세요
객체지향의 개념만 설명하는 조각 코드를 넘어서 설계 원칙, 디자인 패턴 등을 적용한 수백 줄
이 넘는 코드로 게임 속 몬스터를 구현해 봅니다. 소스 코드와 더불어 실행 결과와 클래스 다이
어그램을 통해 프로그램의 동작과 구조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C 스타일로 작성하던 코드를 C++로 바꿀 수 있어요
C++를 사용하지만 아직도 C 스타일로 코딩하고 있다면 이 책을 참고해 보세요. 책에 담긴 실습 소스는 문법을 소개하는 수준을 넘어 유지·보수하기 쉬운 코드, 읽기 쉬운 코드, 오류를 컴파일 단계에서 알아채는 방법 등 25년 차 개발 경력의 노하우를 자연스레 배울 수 있습니다.
표준 라이브러리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법도 배워요
C++ 표준 라이브러리에서 지원하는 문자열 라이브러리, 파일 시스템, 기타 유용한 함수 등 개발을 쉽고 편리하게 해주는 기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STL의 컨테이너와 알고리즘 등 데이터를 다룰 때 자주 사용하는 기법도 배웁니다.
모던 C++의 주요 변경 사항도 확인할 수 있어요
이른바 ‘모던 C++’라고 불리는 C++11부터 새로 지원하는 기능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혼자 공부해도 OK, 단기 교육에도 OK
독학하는 분, 학교나 학원에서 배우는 분 모두 책에서 제공하는 진도표에 목표 날짜를 적어서 자신만의 속도로 C++를 배워 보세요. 목표를 세우면 완독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 책의 대상 독자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 배우는 분
- 객체지향 언어를 사용하지만 개념과 활용법을 다시 정리하고 싶은 분
이지스퍼블리싱 독자 학습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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