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레드 플래그 : 주의가 필요한 사람들
저자 박한솔
출판사 메타
출판일 2024-03-29
정가 16,800원
ISBN 9791163169970
수량
SF 장르도 힐링의 시작!
주의가 필요한 사람들의 치유담 『레드 플래그』

상처받은 마음을 투시하는 치유 로봇의 시선
키리에가 당신의 마음을 열어드립니다

인생에 적신호가 켜졌을 때
5길 26구역 페레스 아파트 옥상으로 오세요
상처받은 마음을 위한 치유 모임, 레드 플래그가 열립니다

상처받아 얼어붙은 마음을 녹여줄 힐링 SF 『레드 플래그』가 출간됐다.
사회에서 문제 있는 사람으로 낙인찍히고 가족에게도 이해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상처를 보듬어 주는 이야기를 유쾌하고 따뜻하게 풀어냈다. 나이, 성별 모두 다른 이들이 모여 하나의 가족이 되어가는 장면들이 마음의 사진첩에 고스란히 남는다.

#힐링SF #치유로봇 #십년뒤현실 #내마음의적신호 #해피엔딩


가족도 이해하지 못한 사람들
피 한 방울 안 섞인 또 하나의 가족
레드 플래그의 탄생

‘피는 물보다 진하다’는 말이 있다. 하지만 이 말이 무색하게도 혈연 중심의 가족 체계가 무너지고 있다. 멀지 않은 미래인 2040년, 피 한 방울도 안 섞인 또 하나의 가족, ‘레드 플래그’가 탄생했다. 『레드 플래그』는 상처받고 소외받은 사람들의 연대를 그리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이다. ‘사고뭉치들이 모여 서로를 이해하고 아껴준다’라는 서사는 오랫동안 전해져 온 이야기지만, 현대인들에게는 점점 현실에서 사라져 가는 그리운 이야기이기도 하다.
『레드 플래그』의 가장 큰 매력은 개성 강한 등장인물과 그들 간의 케미이다. 고집불통인 일흔 살 노인, 사람들과 어울려 지내는 걸 못 하는 아홉 살 남자아이, 한없이 우울감에 빠져 있는 열일곱 살 여고생. 그리고 그들을 돌봐야 하는 AI 돌봄 로봇 키리에까지. 아무 접점도 없어 보이는 이들이 처음 만나 서로를 이해하지 못해 다투는 걸 시작으로, 여러 사건을 함께 겪어내고 서로의 상처에 공감하며 어느덧 하나의 가족이 된다. 성별, 나이, 살아온 환경 등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이들이 가족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서로의 상